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구글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

by 민트핀 2020. 7. 4.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스케치업(SketchUp) 프로그램은 최초 앳라스트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입니다. 이후 구글에서 인수했다가 다시 트림블이 인수를 하게 되는 과정을 겪은 프로그램으로 3D 모델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주로 건축 직종에 종사하는 분들이 건축 디자인을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아래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이 스케치업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스케치업 무료 다운로드


스케치업 사이트 바로가기



구글에 스케치업이라고 검색하시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접속하신 후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스케치업 프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사이트 바로가기스케치업 사이트 바로가기



훌륭한 아이디어가 시작되는 곳 문구가 보일텐데요. SketchUp 체험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케치업을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무거나 선택을 합니다. 저는 고등 교육이라고 선택했습니다. 이제 로그인을 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되구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셔도 됩니다. 저는 구글 아이디가 존재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손쉽게 로그인 하였습니다.



이제 SketchUp을 사용하기 위한 나의 역할을 무엇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마찬가지로 아무거나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스케치업을 설치할 운영체제를 선택해야 됩니다.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제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프로 다운로드



아래 화면까지 보았다면 아마 자동으로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졌을 겁니다. 저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했는데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더라구요. 만약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아직 다운로드가 되지 않았다면 SketchUp Pro 데스크탑 클라이언트 옆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쉽게 설치파일을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프로 다운로드스케치업 프로 다운로드


스케치업 프로 설치

설치는 정말 최고로 간단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설치 버튼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알아서 설치해줍니다.

스케치업 프로 설치스케치업 프로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SketchUp Pro 2020이 준비되었다고 나타납니다. 마침을 클릭합니다.


스케치업 30일 체험판 사용



이제 30일 동안 무료로 체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유료 결제 없이 무료로 스케치업 프로 2020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하면서 기능을 익힐 수 있습니다. 정품인증을 위한 크랙을 찾으시는 분들도 분명히 있으실텐데요. 저는 크랙은 잘 모르겠습니다. 아마 잘 찾아보면 정품인증을 위한 Crack 파일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스케치업 30일 체험판 사용스케치업 30일 체험판 사용



정상적으로 스케치업 도구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이제 3D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30일 동안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3D 모델링을 하셔야 되는 분들이라면 제가 알려드린 위 내용을 통해 무료로 스케치업 프로 2020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