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by 민트핀 2020. 8. 20.

은행 통장사본

각 은행의 통장 사본은 종종 필요합니다. 회사에 취업을 하게되면 인사과에서 주 거래 은행의 통장 사본을 요구하거나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을 듣기 위해 신청하는 과정에서 통장 사본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해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해보겠습니다.

 

목차


    은행 통장사본은행 통장사본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바로가기



    직접 은행에 방문하여 통장 사본을 출력해달라고 하거나 프린터 복사를 해주는 곳에 찾아가서 통장 스캔 및 출력해 달라고 할 수도 있지만 집이나 회사의 프린터기를 통해 쉽고 빠르게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국민은행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참고로 여기서 온라인 통장을 개설하거나 은행 거래 내역을 확인하는 등의 은행 업무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지금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바로가기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바로가기


    국민은행 로그인

    로그인을 하지 않고 통장 사본을 볼 수 없기 때문에 필수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PC 환경에 보유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 방법이나 스마트폰 인증 등의 방식도 존재하는데요. 다른 방식은 제가 해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젤 편해서요.

    국민은행 로그인국민은행 로그인


    뱅킹관리의 통장사본 항목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완료했다면 개인의 뱅킹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다 놓으면 제증명을 발급하거나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또는 통장/인감분실 재발행 및 예금 잔액증명서 발급내역을 조회하거나 계좌를 관리하거나 이체한도를 조회할 수도 있으며 인터넷 뱅킹관리 업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종종 사이트에 접속해서 은행 거래 내역을 확인하곤 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은 제증명발급의 통장사본 항목을 클릭합니다.

    뱅킹관리의 통장사본 항목뱅킹관리의 통장사본 항목


    통장사본 확인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계좌에 대해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채권 및 시장성예금, 비실명계좌는 출력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 나의 계좌명 통장을 확인 후 한글이나 영문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통장사본 확인통장사본 확인


    통장사본 내용 보기

    저는 저축예금 통장에 대해 한글 버튼을 클릭하였고 아래와 같은 사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통장사본은 본인계좌개설 확인용 이외의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장사본 내용 보기통장사본 내용 보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쇄

    이제 위에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나타나구요. 여기서 사본을 프린터기로 출력하거나 필요하다면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출력이 필요하다면 프린터기를 선택 후 인쇄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인쇄국민은행 통장사본 인쇄


    국민은행 통장사본 PDF 저장



    저는 PDF 파일로 저장을 해보았습니다. 파일명은 [개인뱅킹]팝업 프린트.pdf 파일명으로 바탕화면에 저장되더라구요. 마찬가지로 이렇게 PC에 PDF 파일 형식으로 저장한 다음 프린터기로 출력하기 위해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국민은행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PDF 저장국민은행 통장사본 PDF 저장



    위 내용만 잘 알고 계시면 앞으로 통장사본이 필요한 일이 생긴다면 KB국민은행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내가 보유하고 있는 통장 계좌에 대한 사본을 A4용지로 출력하여 필요한 곳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