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by 민트핀 2020. 5. 10.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얼마남지 않았수습니다. 국민생황 안정과 경제회복 지원을 목적으로 전 국민에게 지급되는 정책인 만큼 신청기간 동안 잊지말고 신청하셔서 가구원 수에 해당하는 지원금을 지급받아 살림살이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내용을 통해 나의 가구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 및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안내 서비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안내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가 PC환경에서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하며,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이 적용된 가구 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구 및 가구원 산정 결과가 맞지 않다면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에 전화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안내 서비스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안내 서비스



세대주가 정상적으로 조회를 하게 되면 가구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에 표시된 가구 수에 맞게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한 가구에 세대주가 여려 명이면 수령권자로 지정된 한 분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는 별도 신청 없이 지자체에서 지급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수준

가구원 수 별로 다른 지원금 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데요. 나 혼자 떨어져 살고 있는 1인 가구의 경우 4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2인가구는 60만원, 3인가구는 80만원, 4인 이상 가구는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수준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수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 및 업종제한

이렇게 지급받은 지원금을 모든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급수단 별로 지역 및 업종 제한이 있으나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사용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용기간은 8월31일 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기한이 만료되기 전 까지 지원금을 다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및 유흥주점 등은 사용이 제한되며 지역제한도 있으니 잘 확인 해주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 및 업종제한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한 및 업종제한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코로나19로 정부에서 지급하는 지원금을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내용과 가구원 수별 금액 지원 수준 그리고 지원금 사용기간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