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네이버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

by 민트핀 2020. 9. 16.
네이버에서 2016년에 만들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한 나눔스퀘어 폰트를 알고 계신가요? 파워포인트를 사용하여 PPT를 자주 만드시는 분들이나 유튜브 썸네일을 만드시는 분들이라면 나눔스퀘어 폰트를 잘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폰트는 가독성이 좋아 제목으로 자주 사용되는 폰트 중 하나입니다. 저도 예전에 많이 사용했던 폰트 중 하나입니다. 회사에서 파워포인트 양식이 없을 때 나만의 가독성있는 PPT 제목을 만들고 싶어서 나눔스퀘어 폰트체를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좋고 무료인 폰트입니다. 물론 지금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네이버 나눔스퀘어네이버 나눔스퀘어


    나눔글꼴 모음 바로가기



    네이버서 배포한 글꼴에는 나눔스퀘어라운드, 나눔스퀘어, 나눔바른펜,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의 폰트가 있으며 전부 PC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입니다. 이러한 폰트들을 통틀어 네이버의 나눔글꼴 시리즈라고 하더군요. 저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나눔글꼴 사이트에서 나눔스퀘어 폰트를 다운 및 설치해보세요.

    나눔글꼴 모음 바로가기나눔글꼴 모음 바로가기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네이버의 나눔글꼴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구요. 여기서 나눔스퀘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눔스퀘어를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나눔스퀘어 글씨체는 반듯한 직선으로 제목에 잘 어울리며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는 글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TTF 또는 OTF 나눔스퀘어중 원하는 것을 OS에 맞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윈도우OS를 사용하신다면 윈도우용을 클릭하시면 되고, 맥(Mac)을 사용하신다면 맥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TTF 나눔스퀘어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쉽게 폰트를 다운 받을 수 있어요.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옛날에는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로 제공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설치 파일이 아니라 나눔스퀘어의 8개 폰트가 압축으로 묶여 있는 zip 파일을 제공하더라구요. 이것을 압축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을 해제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파일명은 NanumFontSetup_TTF_SQUARE.zip 파일이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압축 해제나눔스퀘어 폰트 압축 해제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총 8개의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하셨을텐데요. 이러한 트루타입 글꼴 파일을 실행하면 폰트 크기 별로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구요. 필요한 폰트체만 골라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다 사용을 하고 싶다면 8개 파일을 각각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는 나눔스퀘어_ac Bold 파일인데요. (NanumSquare_acB) 이렇게 글꼴을 확인한 다음 상단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5초 이내로 설치가 되며 이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이번에는 나눔스퀘어 Bold 글꼴 파일입니다. 나눔스퀘어_ac Bold 체와 거의 차이점이 없을 저도로 비슷하네요. 마찬가지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폰트가 PC에 설치가 되고 앞으로 문서 작업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나눔스퀘어 Bold 폰트 설치나눔스퀘어 Bold 폰트 설치



    나눔스퀘어 Light 글씨체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말그대로 라이트 해서 굵기가 엄청 얇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가는 글씨체는 별로 안좋아해서 잘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나눔스퀘어 Light 글씨체 설치나눔스퀘어 Light 글씨체 설치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워드, 파워포인트 또는 한글을 실행하여 나눔스퀘어 폰트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나눔스퀘어 Bold 체와 나눔스퀘어 ExtraBold 및 나눔스퀘어 Light체도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


    나눔스퀘어 폰트 이미지 사용



    이번에는 그림판을 열어서 픽사베이를 통해 무료로 사용가능한 사진을 열고 여기에 글씨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글꼴에서 나눔스퀘어 관련 8종 폰트를 다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개 다 설치했습니다.) 이렇게 썸네일 작업을 위한 포토샵, 포토스케이프 등의 프로그램에서도 네이버의 나눔스퀘어 폰트를 무료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필요하다면 지금 네이버 나눔글꼴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보세요.

    나눔스퀘어 폰트 이미지 사용나눔스퀘어 폰트 이미지 사용



    가독성이 좋아 제목에 많이 사용되는 나눔스퀘어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컴퓨터에 설치한 다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거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했으며 현재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폰트로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폰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목으로 사용하기 좋은 가독성이 훌륭한 폰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