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노니 효능 및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민트핀 2019. 8. 6.
노니 효능 및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1. 노니란?

노니는 치료약으로 쓰이는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대표성분으로는 프로제로닌, 산화질소 및
질산염등 수많은 성분과 20가지가 넘는 항산화 
물질 등을 포함하고 있는 아주 몸에 좋은 과일인데요.
 
문제는 악취가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ㅎㅎ
악취가 단순 코를 찌르는 정도의 악취가 아니구요.
무려 두리안을 능가하는 악취라고 합니다.
만약, 두리안 악취를 맡아보신 분들이라면 노니의
악취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니가 악취가 심하긴 해도 그래도 오랜 전통을 지닌 
치료약물로 사용되는 매우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응급처치부터 시작해서 치명적인 질병의 
치료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약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신기한게 원산지에서는 일반적으로 착즙 진액 상태로 
먹거나 한다는데요. 으 악취가 나는 노니를 진액 상태
그대로 먹는다는거는 정말 상상이 가질 않습니다.
하지만 꼭 착즙 진액 상태로만 섭취하는 것은 아니구요. 
설탕과 발효시킨 노니청으로 섭취하기도 하며 또는 
수입과일 및 가공식품인 주스와 가루로 먹는다고 합니다. 
제 생각에는 주스와 가루로 먹는 비율이 높을것 같습니다.


2.노니의 효능

(1).  항산화
노니는 악취가 심해도 황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신체의 급진적인 소실가능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2).  염증억제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의 작용으로
염증 억제에도 효과적은 과일입니다.
(3).  암예방
치유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폐, 간 및 신장암과 같은 
다양한 암 예방에 있어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상처치유
원주민들은 다치거나 낮은 화상을 입었을때 
노니를 잘개잘개 쪼개서 피부에 발랐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몸에 악취는 안나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5).  피로회복
노니는 피로회복에도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박카스나 비타500과 같은 피로회복 음료수가
필요 없을 정도로 노니의 피로회복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임상연구에 의하면 전반적으로
신체활동을 향상 시키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당뇨병 예방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매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포노화를 막아주며 체내의 당수치를 낮춰 준다고 하네요.
또한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한다. 흐흐 저도 먹고 싶네요.


노니 효능 및 노니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3.노니의 부작용

하지만 모든지 좋은게 있으면 나쁜게 있기 마련이죠
노니 또한 잘못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칼륨이 많아 장복할 시 간 독성이 우려될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임신부는 절대로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원산지에서는 전통적으로 노니를 낙태약으로 처방했답니다.
그밖에 신장문제나 소화질환등의 여러가지 부작용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좋은 장점만 있지는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