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by 민트핀 2020. 1. 26.
농협의 소액대출 서비스인 올원 비상금대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직업, 소득과 무관하게 19세 이상이면 통신사 이용 내역을 활용하여 소액 대출을 해주는 상품인데요. 최대 3백만원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대인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이용 패턴을 통해 신용 등급을 산출한다고 하네요.


통신 3사(KT, SKT, LG U+) 핸드폰의 요금 납부와 같은 내역을 확인하여 신용등급을 산출하고 등급에 따라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대상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은 위에서도 말했듯이 직업과 소득에 관계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 가능한 농협의 비상금 대출입니다. 대출 대상은 만19세 이상이며,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인 개인이 해당합니다.




대신, 이동통신 3사 (KT, SKT, LG U+) 이용고객으로 통신등급이 산출 가능한 고객이어야 됩니다. 만약 통신등급 산출이 되지 않는 고객의 경우 당행 중금리모형으로 자동 심사됩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은 통신 등급으로 신용평가를 하기 때문에 사회초년생 뿐만 아니라 전업부주 또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대상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한도

대출 한도에 앞서 대출기간은 1년이며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대출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까지 가능한데요. 개인의 신용이나 상환능력 그리고 부채현황에 따라 은행 신용평가시스템에서 산출한 한도로 차등 적용되며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유의사항

중도상환해약금은 없으며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또는 금융사기 등과 같은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지급정지 등록 등의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기 때문에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니면 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해당 내용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한도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금리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로 금융채(12개월)고정 기준금리는 1.46% 이며 가산금리는 3.1% 이고 우대금리는 1%로 최종 금리는 3.56% ~ 4.56% 입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최대 1% 우대를 받을 수 있는데요. NH채움신용카드 보유자의 경우 0.5%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우량등급 (통신등급 1~3등급)의 경우 0.5%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은 그렇게 까다로운 정도는 아닙니다. 대출금리는 고객의 신용등급과 거래실적 그리고 대출조건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금리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신청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스마트폰에 농협은행의 올원 앱을 설치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올원 비상금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는 농협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겠네요.



농협 올원비상금대출 신청



지금까지 농협 올원비상금대출의 대출 대상, 대출 한도, 대출 금리,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농협의 소액 대출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에게 이 글이 좋은 정보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