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by 민트핀 2020. 1. 15.
저는 농협 체크카드와 농협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사용하던 카드를 실수로 분실하게 되거나 잃어버리게 되면 참 난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저는 분실 경험이 있었는데 정말 좌절감을 느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지갑에 여러 은행의 카드가 있는데 이 지갑을 잃어버렸다면 그 좌절감은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금방 찾게되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분실신고를 통해 카드를 빨리 정지시키고 새로 재발급 받는 절차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또는 직접 은행을 방문하셔도 되지만 간단하게 농협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해당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농협 체크카드를 잃어버렸다면 먼저 분실신고를 해야되는데요.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 농협 카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우측에 보면 "고객센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고객센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고객센터 화면이 나오구요. 화면 중간쯤에 자주찾는 고객센터 서비스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는 많은 사람들이 자주 찾는 서비스를 모아놓았는데요. 농협카드 분실신고를 위해 "신용/체크카드 분실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당연히 나의 농협 체크카드에 대해 분실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이디/비밀번호 로그인 또는 올원페이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이제 내가 보유하고 있는 농협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정말로 농협 체크카드를 잃어버렸다고 생각해보니 정말 끔찍하네요. 잃어버리기 전에 최대한 조심하는 것이 좋겠네요. 어쨋든 분실신고를 위해 잃어버린 농협 카드에 체크 후 분실일자, 분실장소, 연락처 정보를 알맞게 기재한 후에 분실신고 버튼을 클릭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이렇게 분실신고를 완료했다면 이제 농협 카드를 다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재발급 받을 수 있는 절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시 농협카드 메인 화면으로 와서 오른쪽의 "통합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통합검색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재발급이라고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메뉴검색결과에서 "신용/체크카드 신고해제/재발급"이 검색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발급 유형과 주소 등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여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 수령은 1주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농협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지금까지 농협 체크카드 분실신고 방법과 재발급 받는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최대한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베스트이지만 만약 분실했다면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분실신고 및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