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20만 원 지급대상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민트핀 2022. 2. 5.

강원도 동해시에서 시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서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지급 대상에 해당한다면 1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으니 신청 기한 내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며 신청 가능한 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과 충전 방법

mintfin.tistory.com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1인당-20만원-지급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먼저, 지급 대상과 금액 그리고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수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급 대상은 2022.1.24(월) 24시 현재 동해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는데요. 여기에는 결혼이민자도 해당합니다. 이 경우 1인당 20만 원을 카드형 지역화폐 카드인 동해페이로 지급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지급 대상
- 2022.1.24(월) 24시 현재 동해시 주민등록을 둔 사람

2. 지급금액
- 1인당 20만 원

3. 지급수단
- 카드형 지역화폐(동해페이) 카드 / 신청 후 3일 이내 충전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주체는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세대별로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 방식과 오프라인 현장 방문 신청 방식이 존재하니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1. 온라인 신청 방식
- 동해페이 회원인 세대주만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기간은 2022.2.14(월) 9시 ~ 2022.3.14(월) 22시입니다.
- 기존 회원: 그리고 앱 접속 -> 재난지원금 신청 -> 3일 내 자동 충전
- 신규 가입: 그리고 앱 회원 가입 -> 카드 수령 -> 카드 등록 -> 재난지원금 신청 -> 3일 내 자동 충전

2. 오프라인 신청 방식
- 대리인 (세대원 등) 도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기간은 2022.2.21(월) 9시 ~ 2022.3.14(월) 18시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신청 -> 카드 수령 -> 3일 내 자동 충전
- 세대주 신청: 신청서 및 세대주 본인 신분증 필요
- 대리인 신청: 신청서와 세대주 및 대리인 신분증과 위임장 필요

 

동해시-재난지원금-온라인-오프라인-신청방법
동해시-재난지원금-신청방법

동해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강원도 동해시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업소에 가서 동해페이 카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단, 대규모나 준대규모 점포, 사행성 산업, 유흥주점,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동해시가 아닌 점포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요.

사용 기한은 2022.6.30 (목)까지로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잔액조회는 그리고 모바일 앱을 이용하거나 ARS 고객센터 1811-6663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동해페이-그리고-모바일-앱-설치방법
동해페이-그리고-앱

마무리

문의 사항이나 신청 서식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지원 대상과 신청방법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지원금을 동해페이로 지급을 받아보세요. 신청 기간과 사용 기한이 정해져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