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모바일 크롬을 사용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꿀팁 방법 공유

by 민트핀 2019. 10. 21.
유튜브는 수 많은 재미있는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고 뿐만 아니라 멜론 인기가요나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들이 다양하게 업로드 되어 있는데요. 유튜브를 통해 영어공부를 하거나 음악을 듣고 싶으면 항상 핸드폰 화면이 켜져있어야 됩니다. 물론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매하면 되기 하지만 유료라서 부담이 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무료로 유튜브의 소리를 핸드폰이 꺼져도 백그라운드로 실행하여 계속 들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크롬 앱을 통한 데스크톱 사이트 설정

먼저 이 방법은 유튜브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닙니다. 크롬 어플을 통해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크롬 어플을 설치해주셔야 됩니다. 크롬은 이상한 어플이 아니구요. 인터넷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 브라우저 입니다. 




크롬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으면 크롬을 실행하고 유튜브에 접속합니다. 접속 후 맨 상단에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설정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빨간 네모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이 부분을 누릅니다.




크롬 어플에서 설정할 수 있는 여러가지 설정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데스크톱 사이트라고 보이는데요. 여기늘 눌러서 데스크톱 사이트에 체크를 합니다. 이게 뭐냐면 핸드폰의 크롬 어플에서 실행 중인 유튜브를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형식으로 변경하겠다는 겁니다. 



모바일 크롬을 사용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꿀팁 방법 공유



유튜브 소리 백그라운드 재생 확인

유튜브가 컴퓨터에서 보여지는 화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정말로 유튜브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의 음악 소리를 핸드폰 백그라운드에서 들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소리가 나오는 아무 동영상이나 실행해보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홈 화면으로 화면을 전환합니다.




핸드폰 홈 화면으로 가면 유튜브에서 재생중인 동영상의 소리가 들리지 않으실겁니다. 여기서 핸드폰 화면에서 상단에서 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상단바가 나타나는데요. 현재 크롬으로 재생중인 동영상이 나타납니다. 아래 사진처럼 재생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제 유튜브의 소리가 백그라운드로 들리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크롬을 사용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꿀팁 방법 공유



이 방법을 통해 얼마든지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의 음악이나 영어 공부를 핸드폰 백그라운드를 통해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를 구매할 필요가 없으며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