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반디집 무료 압축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by 민트핀 2021. 9. 14.

윈도우 또는 맥 OS 환경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으로 반디집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보세요. 제가 반디집 다운로드 방법과 암호 설정 내용과 분할 압축 내용 그리고 압축 용량 줄이기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알집도 설치해서 같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반디집이 조금 더 압축 속도가 빠르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물론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생각해요. 반디소프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무료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꿀뷰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릴게요.

 

반디집-로고-이미지
반디집-로고

반디집 다운로드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또한 무설치로 사용 가능한 포터블 버전도 존재하며 MAC OS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도 있어요.

 

 

저는 현재 최신 버전은 v7.19 무료 반디집 소프트웨어를 PC에 설치해서 사용해 보도록 할게요. 다양한 포맷을 쉽고 빠르게 압축 해제할 수 있으며 암호 설정과 분할 압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손상된 압축 파일을 복구하거나 압축 파일 암호를 찾아내는 기능도 사용 가능하고요. 압축 파일의 이미지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반디집-무료-다운로드
반디집-다운로드

반디집 설치하기

저는 Windows 10 OS를 사용하고 있어서 윈도우용 반디집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했고요.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최종 사용자 이용 약관에 동의 및 설치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최신버전-설치
반디집-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파일 연결을 위한 확장자 목록을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확인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캡처 도구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알캡쳐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스크롤 캡처도 가능하며 제가 사용법에 대해

mintfin.tistory.com

 

파일-연결-확장자-선택하기
파일-연결

 

이제 압축 파일을 열거나 새로 압축할 수 있는 실행 창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압축이 되어 있는 파일을 열어서 해제할 수도 있고요. 여러 개의 파일을 하나로 압축해서 용량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동영상을 인코딩 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에는 카카오인코더, 샤나인코더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

mintfin.tistory.com

 

압축-프로그램-실행
프로그램-실행

반디집 압축하기

반디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여러 파일들을 하나로 압축해서 용량을 줄일 수 있는데요. 지원하는 압축 형식에는 ZIP, 7Z, ZIPX, EXE, TAR, TGZ, LZH, ISO, GZ, XZ가 있습니다.

 

용량이 굉장히 큰 파일의 경우 분할 압축을 통해 압축 파일을 여러 개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나 압축을 해제해서 파일을 볼 수 없도록 암호를 설정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새로-압축하기
새로-압축

암호 설정하기

단순히 파일 용량을 줄이기 위한 압축에는 암호를 설정할 필요가 없는데요. 회사 업무를 위한 중요한 파일이나 개인 혼자만 봐야 하는 비밀스러운 파일을 압축하는 경우 암호를 설정하여 압축을 묶는 것이 좋습니다.

 

압축-비밀번호-설정
암호-설정

EGG 압축 풀기

암호가 설정되어 있는 압축 파일의 경우 풀기를 할 때 암호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분할 압축을 풀기 하는 경우에도 암호가 설정되어 있다면 암호를 입력해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EGG-압축-풀기
EGG-압축-풀기

 

환경 설정에서는 파일 연결이나 일반 설정 등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압축 풀기 설정과 압축하기 설정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반디집-압축-풀기-압축하기-환경설정
반디집-환경설정

마지막

반디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반디집 압축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까지 해서 압축 묶기와 풀기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