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배달의민족 폰트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by 민트핀 2020. 9. 11.
요즘은 1인 미디어 시대인 만큼 아프리카TV 또는 트위치 또는 유튜브 등과 같은 방송 플랫폼을 이용하여 내가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 해서 돈을 버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유튜버나 네이버TV에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경우 메인 이미지로 사용하기 위한 썸네일을 제작하는데요. 썸네일에 사용하기 위한 상업용 무료 폰트를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네이버의 나눔스퀘어체나 배달의민족의 폰트 8종을 골고루 사용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목차

     


    배달의민족 폰트배달의민족 폰트


    우아한형제들 바로가기

    배달의민족 폰트에는 총 8종의 글꼴이 존재하며 배달의민족 회사인 우아한형제들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한글을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하고 있으니 우리들은 이 폰트를 PC에 설치해서 썸네일 제작이나 문서 작업 등의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폰트는 총 8종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을지로체, 한나체 Air, 한나체 Pro, 한나체, 도현체, 주아체, 연성체, 기랑해랑체 이렇게 글꼴이 있으며 전부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배민 폰트입니다. 필요한 폰트만 설치해서 사용하거나 전부 다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지금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세요.

    우아한형제들 바로가기우아한형제들 바로가기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다운로드

    먼저,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폰트를 윈도우OS를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서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용과 맥용 이렇게 2개의 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파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다운로드배달의민족 을지로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설치

    윈도우용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BMEULJIROTTF.ttf 라는 파일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이것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TTF(트루타입) 이라고 나타나구요. 바로 설치를 해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설치배달의민족 을지로체 설치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다운로드



    이번에는 한나체 Air와 Pro 폰트 중에서 Pro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ir는 굵고 힘찬 타이틀 전용 서체인 한나는열한살 체를 사용했던 분들이 본문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든 용도이며 Pro는 타자를 치다보면 글자를 음식 이미지로 대체하여 타이핑할 때 뜬금없이 음식 그림이 나왔다 사라지는 폰트로 참 재밌는 글꼴입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10 컴퓨터에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다운로드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설치

    다운로드 받은 폰트의 이름은 BMHANNAPro.ttf 파일이며 이것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해당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폰트 글씨 크기별로 확인이 가능하구요. 쉽게 설치 해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설치배달의민족 한나체 Pro 설치


    배달의민족 연성체 다운로드



    이번에는 연성체를 다운로드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성체는 제주도 호박엿 가판대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저도 그 가판대좀 한 번 보고 싶네요. 울뚝불뚝 리듬감을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글꼴이라고 나와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연성체를 사용해서 문서 작업을 하는 분들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배달의민족 연성체 다운로드배달의민족 연성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연성체 설치

    연성체에 대한 파일 이름은 BMYEONSUNG_ttf.ttf 파일이구요. PC에 다운로드 설치 파일인 트루타입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글꼴 크기별 표시되는 글자를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배달의민족 연성체 설치배달의민족 연성체 설치


    배달의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도현체는 작도 후 아크릴판에 자를 대고 컷팅해서 만든 옛 간판을 모티브로 만든 서체라고 합니다. 옛 간판이라고 하니까 어릴 때 길가다가 볼 수 있었던 추억의 간판들이 생각나네요. 지금은 잘 볼수는 없지만요. 이 폰트는 서체 최초로 ㅅ,ㅈ,ㅎ 등의 모양이 옆에 어떤 모음이 오느냐에 따라 자동으로 달라지는 글리프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솔직히 글리프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폰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다운로드 해서 사용해보세요.

    배달의민족 도현체 다운로드배달의민족 도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로드

    제가 제일 좋아하는 폰트는 배달의민족 주아체입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OS를 사용하는 PC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배달의민족 주아체는 붓으로 직접 그려서 만든 손글씨 간판을 모티브로 만든 글꼴입니다. 사용하다보면 동글동글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괜히 기분이 좋더라구요.

    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로드배달의민족 주아체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주아체 설치



    PC에 다운로드 받아진 파일을 실행합니다. 파일명은 BMJUA_ttf.ttf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제 아래처럼 배달의민족 주아(트루타입) 라는 화면이 나타나면서 인쇄, 설치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인쇄 버튼은 왜 있는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컴퓨터에서 사용하기 위해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1초만에 설치가 완료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배달의민족 주아체 설치배달의민족 주아체 설치



    이제 워드나 파워포인트 또는 한글 등의 문서편집기에서 글꼴을 잘 찾으면 설치한 배달의민족 폰트를 볼 수 있구요. 이것을 선택하여 글자를 타이핑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우아한형제들 사이트에 접속하여 배달의민족에서 만든 여러가지 폰트를 쉽게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포천 막걸리체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포천서체)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및 설치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