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서울경제 활력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1. 4. 12.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수령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 경제 활력자금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과 지원금액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접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소상공인 활력자금 지원 대상

서울시 25개 자치구 협력 민생대책으로 지원하는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사업은 코로나19 피해 업종을 더욱 두텁게 지원하기 위한 명목으로 계획한 사업으로 지원 대상별 추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을 받게 되는 대상으로는 집합 금지와 영업 제한을 당한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번 4차 재난지원금의 일종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에 해당해야 하는 조건이 존재합니다.

 

지원금액

집합 금지(연장)에는 노래연습장, 유흥주점 등의 업종이 해당하며 집합 금지(완화)에는 학원, 파티룸, 겨울 스포츠 시설 등이 해당하고 영업 제한에는 식당, 카페, 목욕 시설, PC방 등의 업종이 해당합니다.

 

- 집합 금지(연장) 업종: 150만 원 지급

- 집합 금지(완화) 업종: 120만 원 지급

- 집합 제한 업종: 60만 원 지급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불가피한 경우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 현장 방문 접수 신청도 가능합니다.

 

- 온라인 사이트 신청 기간: 2021년 4월 7일(수) 20시 ~ 2021년 7월 30일(금) 18시

- 현장 접수 신청 기간: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 방문 신청은 2021년 6월 1일 (화) 10시~ 2021년 7월 30일 (금) 18시

 

 

온라인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해서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지를 조회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에는 해당하지만 아직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수령하지 않았다면 지급을 받은 이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 사업체 이름과 주소 그리고 계좌번호 등을 확인하여 신청을 완료할 수 있으며 신청 가능 대상자는 이미 안내 문자를 받았을 것이며 간단하게 본인인증 절차 진행 후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서울경제-활력자금-사이트-소상공인-지원금-신청방법
서울경제-활력자금-사이트

자주 묻는 질문

Q1.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대상 조건?

A1.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업종으로 버팀목 자금 플러스를 수령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1인이 여러 사업에를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체만 지급하며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합니다.

 

Q2. 서울경제 활력자금 신청 후 지급 일정?

A2. 지급은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에서 신청 완료 후 근무일 기준 3일 이내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신청 초기에는 지급 준비 때문에 기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으며 지급 완료 시 지급 완료 문자를 받게 됩니다.

 

Q3. 서울경제 활력자금 입금 계좌 변경 방법?

A3. 버팀목자금 플러스 입금계좌를 활용하고 있으며 변경하고 싶은 경우 6월 1일부터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에서 운영되는 현장접수처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Q4. 서울경제 활력자금 진행 상황 확인 방법?

A4. 서울경제 활력자금 사이트에서 사업자 번호 및 신청 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번호는 신청 완료 후 발송되는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5. 문의 사항 문의 방법?

A5. 다산 콜센터 02-120으로 전화하거나 사업장 소재지 자치구 담당 부서로 전화해서 상담 가능합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사이트

 

서울경제-활력자금-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서울경제 활력자금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한 자격과 지원금액 그리고 신청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신청 기간이 존재하니 기간 동안 온라인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신청을 하여 추가 지원금을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휴가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부분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만약 무급으로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셨다면 가족돌봄비용 휴가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mintfin.tistory.com

 

 

2021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참여대상 지원기간 신청방법

경기도에서 적극적인 구직의사가 있는 경기도 미취업 여성들에게 구직활동 비용 및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을 공고하였습니다. 2021 경기여성 취업 지원금 대상에 해당하신다면 지원 기간

mintfin.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대상 신청방법

특고 프리랜서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4차 재난지원금의 일종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 기간 동안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서 50~1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으세요. 제가 이 글을 통해서 여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