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속초시 희망지원금 1인당 20만원 재난지원금 계좌이체 지급 신청하기

by 민트핀 2022. 8. 7.

1인당 2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렵지 않게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지원금은 현금 계좌이체로 지급을 받게 되니 여러분도 신청해 보세요.

 

나는 SOLO 재방송 다시보기 나는 솔로 편성표 실시간 무료 시청방법

 

나는 SOLO 재방송 다시보기 나는 솔로 편성표 실시간 무료 시청방법

솔로나 이미 결혼을 한 사람들도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 나는 SOLO (나는 솔로) 예능 TV 프로그램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방법과 실시간 편성표 보는 내용을 소개해 볼게요. 매주 

mintfin.tistory.com

 

속초시-희망지원금-1인당-20만원-지급-신청-홈페이지
속초시-희망지원금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급 대상

 

 

강원도 속초 지역의 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일상을 회복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해 주는 지원금인데요. 무려 20만 원을 1인당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지급 대상은 기준일 날짜인 22년 6월 30일을 기준으로 속초시 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돈은 계좌이체로 신청 접수 후 최대 5일 이내로 신속하게 지급을 해줍니다.

 

속초시-희망지원금-20만원-지급대상-지급기한
지급대상

속초시 희망지원금 유형별 신청방법

 

 

신청방법에는 별도 신청 없이 지급을 해주는 선지급과 주민센터에서 찾아가서 신청서를 접수해 주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있고요. 속초시청 온라인 사이트 신청과 주민센터 방문 오프라인 신청도 있습니다.

  • 선지급

취약계층과 아동수당 대상자에게 별도 신청 없이 8월 8일 월요일까지 계좌로 일괄 지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단, 사통망에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추후 신청해야 합니다.

취약계층은 생계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 수급자를 뜻합니다.

  •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독거 고령과 장애인 등의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경우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해서 접수를 도와주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기간은 8월 22일(월)부터 22년 9월 5일(월)까지이고요. 먼저, 전화 상담을 통해 지원 대상자 여부를 확인하고요. 이후 주민센터에서 자택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해 주는 절차로 진행됩니다.

  • 온라인 신청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간편하게 온라인 신청도 가능해요. 개별로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세대주 일괄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22년 8월 8일(월)부터 22년 8월 21일(일)까지입니다.

다만, 원활한 서버 접속을 위해서 첫 주에만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운영합니다.

  • 오프라인 방문 신청

해당 주소지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오프라인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자는 세대주 (세대원 일괄 신청 가능), 세대원 (개별 신청),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세대주나 세대원이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야 하고요. 대리인이 방문해서 신청하는 경우 신분증(위임인과 대리인), 위임장, 통장사본(위임인)을 지참해야 합니다.

 

속초시-희망지원금-20만원-재난지원금-유형별-신청방법
신청방법

속초시 희망지원금 이의신청

신청을 했지만 속초시 재난지원금 20만 원을 받지 못했다면 이의신청도 해볼 수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일상회복 긴급대응 TF팀 사무실에 방문하면 됩니다. (속초시청 문서통신실 안)

이의신청 기간은 22년 9월 5일(월)부터 22년 9월 8일(목)까지 가능합니다.

 

마치며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 많은 분들이 속초시 희망지원금 1인당 20만 원을 신청해서 지급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계좌로 신속하게 입금해 준다고 하니 대상자는 신청 기간 내 신청을 해서 지급을 받으세요.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온라인 고스톱 게임하기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온라인 고스톱 게임하기

PC와 모바일 휴대폰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을 찾으신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피망뉴맞고 게임을 설치해서 즐겨보세요. 피망뉴맞고 게임은 PC 및 모바일에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