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실수로 닫은 크롬 탭 복구하여 다시 여는 방법

by 민트핀 2019. 5. 23.
실수로 닫은 구글 크롬 탭 복구하여 다시 여는 방법


구글 크롬을 사용하다보면 실수로 크롬 상단의

웹사이트를 열어둔 탭을 닫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또는 오류로 크롬에 열어놓은 모든 창이 닫히게 

되면 그 때의 그 허탈함을 말로 표현할 수가 없죠


하지만 다행히도 크롬은 실수로 닫은 탭에 대해

다시 열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업무에 도움이 되는 웹 사이트를 찾아서

개인 메모장에 정리를 할려고 했는데 실수로

그 사이트의 창을 닫아버려 겨우 찾은 나에게

도움되는 웹사이트를 날려버린 적이 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경험을 하셨더라도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왜냐하면 실수로 닫은 탭을

다시 열어버리면 되거든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간단히 단축키로 여는 방법도 있구요. 아니면

방문기록을 조회하여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제 실수로 닫은 크롬 창을 다시 열거나 

방문기록을 조회해서 내가 방문 했던 사이트의

기록을 확인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크롬 상단의 탭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닫은 탭 다시 열기라는 메뉴가 바로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전에 닫은 탭이 다시 열립니다.





닫은 크롬 탭(창)이 잘 열리는 것을 확인하셨나요?

간단하게 키보드 단축키로도 탭은 열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Ctrl + Shift + T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회사 업무적으로 중요한 사이트 또는

공부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실수로 닫았을 때

바로 다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또는 방문 기록을 통해 내가 방문한 사이트에 대한

이력을 조회하여 실수로 닫은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여 다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크롬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메뉴 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누르면 방문 기록이 보입니다. 클릭합니다.


실수로 닫은 크롬 탭 복구하여 다시 여는 방법



바로 내가 최근에 방문했던 사이트들의 방문 기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방문 했던 사이트

들이 있어서 모자이크 처리를 하였습니다. 무슨 이상한

그런 사이트는 아닌데 모자이크 하니까 뭔가 좀 그래보이네용

어쨋든 이렇게 내가 방문한 사이트를 조회할 수 있구요.

최근에 닫은 탭을 눌러서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닫은 탭 목록이 보여지네요.

이렇게 내가 방문했던 사이트들을 조회하여

다시 사이트에 들어갈 수도 있구요. 방문 기록을

삭제하고 싶으시면 삭제할 사이트들을 선택한 다음

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