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아프리카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아프리카TV 영상 다운)

by 민트핀 2019. 6. 24.
아프리카에 올라온 다시보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개인 소장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아프리카TV에 올라온 VOD 동영상 즉, 다시보기 영상 이나 하이라이트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매우 간단했었는데, 최근에는 아프리카TV의 보안 업데이트로 좀 더 귀찮은 방법을 사용해야 아프리카의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하지만 이 방법도 한 번 해보면 매우 간단합니다. 처음 시도하는게 어려워서 그렇지 딱 한 번만 해보고 나면 다음 부터는 이런 설명 볼 필요 없이 쉽게 다운로드 받게되는 자신을 발견하실 겁니다. 참고로 아시겠지만 이렇게 아프리카에 누군가가 올린 동영상은 당연히 저작권이 있는 동영상입니다. 개인 소장용 및 개인 감상용으로 다운 받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다른 용도로 이용하시면 저작권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세요.


먼저 아프리카TV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고 싶은 동영상 VOD를 선택해서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VOD가 실행되고 위에 해당 영상에 대한 주소가 나타나는데 이 동영상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아래 웹툴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에서 아프리카 동영상 주소를 변환해서 개인 컴퓨터나 노트북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변환해 주는 아프리카티비 동영상 다운 사이트입니다. http://webtool.cusis.net/download-afreecatv-video/



아프리카VOD다운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ffmpeg를 사용하는 방식인데요. 자세한 것은 알 필요 없고 이 방식을 이용하면 아프리카TV동영상 URL 주소를 ffmpeg 방식을 통해 동영상으로 변환 해서 개인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번에 해당하는 URL 부분에 복사한 아프리카TV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리고 2번에 해당하는 URL 전송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3번 처럼 뭔가 또 다른 주소가 나타나는데요. 이 주소를 메모장 같은 프로그램에 복사를 해둡니다.



아프리카다시보기다운



그리고 이번에는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을 ffmpeg 방식으로 변환했으니 이제는 이 변환한 것을 실제로 다운로드 받게 해주는 툴이 필요한데요. 이 툴이 FFmpeg Builds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파일이 있어야 아프리카티비의 동영상을 PC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https://ffmpeg.zeranoe.com/builds/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현재 버전 정보와 아키텍쳐를 볼 수 있구요 그 밑에 보시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을 받으면 ZIP 파일 형식으로 압축이 된 파일이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알집이나 기타 압축을 해제 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다 풀었으면 아래 처럼 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bin 폴더 안에서 Shift 키 +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여기에 파워쉘 창 열기라는 항목을 볼 수 있는데 이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프리카TV 동영상 다운로드 확인

아래처럼 윈도우 파워쉘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위에 3번에서 복사해 놓았던 주소를 붙여넣기 해야 됩니다. 3번에서 정상적으로 주소를 복사해놓았다면 아래 파워쉘에서 오른쪽마우스만 클릭하면 바로 복사한 주소가 붙여넣기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는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아프리카동영상다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bin 폴더에 동영상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파일명은 랜덤형식으로 지정되는 것 같고, 동영상 형식은 MP4 파일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이렇게 해서 아프리카 다시보기 동영상을 내 컴퓨터에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보면 어려울 수도 있는데 막상 한 번 해보시면 정말 간단하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