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안드로이드 갤럭시 폰트 글꼴 변경 및 폰트 무료 다운방법

by 민트핀 2019. 10. 31.
저는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는데요. 사용하다보면 핸드폰 자체의 글꼴 폰트를 바꾸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아마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여성분이라면 더 이런생각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폰트 무료 다운 및 글씨체 변경

기본적으로 안로이드 핸드폰에 적용되어 있는 글씨체는 기본이라는 글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버전마다 다를것 같은데 갤럭시S9을 사용하고 있는 제 핸드폰의 경우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글꼴에는 기본, 굵은 고딕, 애플민트, 초코쿠키, 팅커벨 이렇게 다섯가지의 폰트를 제공해줍니다.


필요시, 글꼴을 추가적으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글씨폰트에는 유료버전도 있고 무료버전도 있으니 잘 구분하셔서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폰트에 돈을 들여서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왠지 그렇게 까지 돈을 내서 폰트를 바꾸고 싶지는 않더군요ㅎㅎ 뭔가 돈내고 사용하기는 아까운...


제가 아는 여자동생도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데 핸드폰의 기본 글씨체를 다른 요상한 글씨체로 변경 하여 사용하고 있더군요.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글씨가 잘 보이지도 않고 눈 아픈데 여자동생은 폰트가 아주 마음에 든다며 잘 사용하더군요 여튼, 안드로이드의 글꼴을 바꾸기 위해서는 먼저 핸드폰의 설정 화면으로 진입해야 됩니다.




설정화면입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항목이 있네요. 이것을 누릅니다. 글꼴은 표시되는 것이기 때문에 디스플레이 설정

항목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입니다. 야간 모드와 화면 모드 및 화면 해상도 뿐만아니라 우리가 원하는 글자 크이와 스타일이라는 설정 항목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의 폰트는 글자 크기와 스타일 설정 항목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글자 크기와 스타일 설정 화면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글자 크기는 보통 정도이고 글꼴은 기본 글꼴을 사용하고 있으며 글자를 굵게 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럼 글꼴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글꼴 기본을 눌러줍니다.


안드로이드 폰트 글꼴 변경하는 방법 (글씨크기 변경)


안드로이드 글꼴 무료 다운로드 방법

제 핸드폰에서는 아래처럼 다섯 개의 글꼴이 제공됩니다. 아마 어린 여성분들은 팅커벨 글꼴을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 드네요. 제가 아는 여자동생도 팅커벨 같은 글꼴을 사용하더군요. 만약 맘에 드는 글꼴이 없어서 더 새로운 글꼴을 보길 원하신다면 글꼴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글씨체 및 글씨크기 변경하는 방법



갤럭시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글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유료 글꼴도 있고, 무료 글꼴도 있습니다. 다만 무료 글꼴은 많이 않습니다. 다섯개인가 여섯개정도 무료로 제공되고 나머지는 돈을 내고 구입해야 되는 유료로 제공됩니다. 필요하시면 여기서 글꼴을 살펴보시고 무료던 유려던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글꼴 변경



이렇게 해서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폰트를 변경하고 새로운 글꼴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폰트체로 변경하셔서 잘 사용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