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안카메라 3.0 구버전 무설치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민트핀 2020. 9. 15.
안카메라 프로그램은 안툴즈에서 개발한 국산 캡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100% 무료로 공개되서 어디서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소포트웨어입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5.4 버전까지 나왔는데요.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카메라 구버전인 3.0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제가 안카메라 3.0 구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과 안카메라 최신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안카메라 3.0 구버전안카메라 3.0 구버전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사진을 캡쳐할 수 있는 안카메라 3.0 구버전은 안툴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설치 버전과 제가 올려드리는 압축 해제 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버전이 존재합니다. 파일 명은 Ancamera3.0.zip 파일이며 이것을 알집과 같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압축 해제 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압축을 해제 하면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설치 없이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Ancamera3.0.exe 응용 프로그램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바로 캡쳐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 하나만 저장하거나 또는 캡쳐 간격을 ms 시간으로 설정해서 연속 캡쳐 기능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Ancamera3.0.exe 파일 확인Ancamera3.0.exe 파일 확인


    안카메라 구버전 사용법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실행을 하게 되면 ANCAMERA 3.0 이라고 표시 되는 것을 볼 수 있구요. 단축키는 주로 F2 또는 F3을 사용하게 됩니다. F2는 안카메라 프로그램에 위치하고 있는 부분은 이미지 파일로 캡쳐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표시해 놓은 부분은 확대하고 축소해서 캡쳐하기 위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면 편리하게 캡쳐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여러분들도 안카메라 구버전 3.0 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안카메라 구버전 사용법안카메라 구버전 사용법



    F2 단축키를 눌러서 캡쳐를 했다면 해당하는 이미지 파일을 바탕화면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은 변경이 가능하며, 파일 형식은 Jpeg 또는 비트맵 파일 2개 중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거의비트맵 파일인 bmp 이미지 확장자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jpeg 이미지 확장자로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이미지 파일 JPEG로 저장이미지 파일 JPEG로 저장


    안카메라 연속 저장

    F3 단축키를 눌러서 이미지를 연속 촬영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생중인 동영상의 움짤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 장의 사진을 캡쳐해야 된다면 안카메라 구버전을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gif 움짤을 위한 여러 장의 이미지들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연속 저장을 위한 기본 간격은 1초 마다 연속해서 이미지를 저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안카메라 연속 저장안카메라 연속 저장



    연속 촬영에 대한 캡쳐 간격은 기본 값으로 1초인 1000 msec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상단의 옵션 메뉴를 클릭해서 이 간격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500 으로 변경하면 0.5초 마다 연속에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설치 구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캡쳐를 위한 기능은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니 필요시 다운을 받아보세요.

    안카메라 연속 캡쳐 간격 변경안카메라 연속 캡쳐 간격 변경


    안카메라 최신버전 다운로드



    이번에는 현재 최신버전인 5.4 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왜 사람들이 안카메라 구버전을 사용하는지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안카메라 설치파일 다운로드를 받기 위해서 안툴즈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여기서 안카메라를 찾아보면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안카메라 최신버전 다운로드안카메라 최신버전 다운로드


    안카메라 최신버전 설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최신버전 안카메라를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다 보면 어느 순간 설치가 완료 되어 있을 정도로 별로 어렵지 않게 설치를 완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안카메라 최신버전 설치안카메라 최신버전 설치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구버전 보다는 다양한 캡쳐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스크롤영역을 지정해서 캡쳐를 하거나 자유형으로 캡쳐 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을 무료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툴즈 사이트에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제약사항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설치가 필요 없는 안카메라 구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안툴즈 사이트에 로그인 후 최신버전을 사용하거나, 무설치 3.0 구버전을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안카메라 최신버전 로그인 필요안카메라 최신버전 로그인 필요



    글을 마치며

    저는 주로 PC에서 사진을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칼무리를 사용했는데요. 이번에 안카메라 3.0 구버전을 사용해보니 은근히 사용하기 편리하더라구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사용하기는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툴즈에서 안카메라 최신버전도 그냥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반디집 다운로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