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알송 PC버전 음악 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by 민트핀 2021. 9. 14.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 환경과 모바일 핸드폰 환경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송 PC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드릴게요. 최신 차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 싱크 가사 이용도 가능하며 녹음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다운로드는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을 수 있는데요. 바이러스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는 알약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요. 컴퓨터 화면 캡처를 위한 알캡쳐 다운로드를 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알송-로고-사진
알송-로고

알송 무료 다운로드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여러 프로그램들 중에서 알송을 클릭하면 최신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싱크 가사와 압축을 해제하지 않아도 음악을 재생하여 듣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MP3 확장자뿐만 아니라 wav, ogg, m4a 등의 확장자 파일 재생도 지원하고 있고요.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송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알툴즈-알송-최신-버전-무료-다운로드
알송-무료-다운로드

 

알송 프로그램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알송 맞춤 채널

- 취향에 맞는 영상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듣고 있는 음악을 영상으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싱크 가사 보기

- 실시간 노래 가사를 보고 싶을 때 자동으로 실시간 노래 가사를 감상할 수 있어요.

 

3. 녹음/어학 기능

- 나만의 어학 도우미 기능으로 재생 속도와 키 방향 그리고 구간 반복 설정이 가능하며 PC 소리 녹음이 가능해요.

 

4. 파일명 정리

- PC에 저장된 음악 파일들의 파일명을 태그의 제목, 가수, 앨범명 등으로 정리할 수 있어요.

 

5. 다양한 사용모드

-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모드, 각 창들을 분리하여 쓰는 분리 모드 또는 미니모드를 사용할 수 있어요.

 

6.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 알송의 아이폰 음악 가져오기 기능을 이용해서 PC로 음악 파일을 저장할 수 있어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동영상을 인코딩 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에는 카카오인코더, 샤나인코더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

mintfin.tistory.com

 

알송-프로그램-주요-기능
주요-기능

알송 프로그램 설치

알송 PC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설치는 간단하게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해서 설치를 시작할 수가 있으며 저는 하단에 추가 프로그램 설치 체크를 해제 후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알송-PC버전-설치
알송-설치

알송 사용방법

설치를 완료했다면 PC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알송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제 노래 파일을 알송으로 재생하여 실시간 싱크 가사를 볼 수도 있고 영상도 시청할 수 있어요.

 

 

사운드를 좀 더 풍부하게 들을 수 있도록 조절하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고요. PC의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도 있기 때문에 영화를 보거나 유튜브 등을 보면서 도움 되는 내용을 MP3 파일로 녹음할 수도 있어요. 또한 반복과 배속 기능도 있기 때문에 영어나 외국어 공부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해요.

 

알송-프로그램-실행-음악-재생-플레이어
알송-음악-재생-사용방법

알송 가사 검색

노래 파일을 열어서 음악을 듣다 보면 가사가 궁금할 수가 있는데요. 알송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MP3를 재생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나오는 실시간 싱크 가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톱 가사 설정 기능으로 윈도우 바탕 화면에 가사 표시창이 나타나기 때문에 인터넷 웹서핑을 하면서 편하게 가사를 볼 수 있어요. 가사는 글꼴과 색상 그리고 표시 창의 투명도 조절도 가능해요.

 

실시간-싱크-가사보기
가사보기

 

환경 설정에서 가사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가사의 글꼴하고 크기 및 색깔을 원하는 것으로 변경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스크톱 가사 기능을 통해 PC 어디에 위치 시킬 것이며 글꼴 색과 및 배경색 변경도 가능해요.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다음팟플레이어 바로가기 팟플레이어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TV PD들의 라이브 방송을 볼 수도 있구요. 내가 직업 라이브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

mintfin.tistory.com

 

가사-설정
가사-설정

사운드 효과 조절

알송 프로그램에서 도구 메뉴의 사운드 효과를 클릭하면 입체 사운드 효과 기능과 이퀄라이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모드를 사용하면 풍부하게 사운드 효과를 조절할 수 있어요.

 

입체음향(MEX)

- 고음질의 스테레오 확산, 강화 효과 및 박진감 있는 중저음 보강 효과

 

웰빙(XOME)

- 이어폰 청취 시 귀를 자극하는 사운드를 머리 밖으로 내보내어 편안한 청취감 부여

 

와이드(WIDE)

- 좌우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넓고 편안한 스테레오

 

라이브(LIVE)

- 라이브 콘서트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느낌, 강하게 울려 퍼지는 입체적 현장감

 

사운드-효과-선택
사운드-효과

녹음 어학 기능

녹음 기능을 이용하면 컴퓨터에서 나오는 모든 소리를 녹음할 수가 있어요. 녹음 버튼을 클릭하면 녹음이 시작되며 일시 중지 버튼을 클릭해서 녹음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어학 기능을 이용하면 재생 속도를 조절하거나 키를 조절할 수 있으며 역재생 기능과 구간 반복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녹음-어학-기능
녹음-어학-기능

알송 모바일 앱

알송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모바일 앱이 존재하며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APK 앱을 설치할 수 있고요.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송 모바일 앱 사용법도 어렵지 않은데요. 휴대폰에 존재하는 mp3 파일을 재생시켜 주고 실시간 싱크 가사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송-모바일-앱-설치
알송-모바일-앱-설치

마무리

지금까지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송 최신 버전을 컴퓨터 PC 환경에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하는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알송은 PC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모바일 핸드폰에서도 앱을 설치해서 사용 가능하니까 음악 재생을 위한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애니팡맞고 설치 및 실행하기

 

애니팡맞고 설치 및 실행하기

애니팡 맞고 게임을 이용하면 모르는 유저뿐만 아니라 카톡 친구와 함께 실시간 맞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요.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애니팡 맞고 앱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및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