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알씨 다운로드 무료 설치 사진 동영상 만들기 캐드뷰어 사용법

by 민트핀 2022. 5. 19.

알씨는 사진을 보는 뷰어 용도나 편집 및 꾸미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요.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기능과 DWG 캐드 도면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캐드 뷰어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PC에 알씨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캡처 도구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알캡쳐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스크롤 캡처도 가능하며 제가 사용법에 대해

mintfin.tistory.com

 

알툴즈-공식-홈페이지-사이트-바로가기
알툴즈-사이트

알씨 무료 다운로드 설치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집, 알PDF, 알캡처, 알약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알씨를 클릭해서 최신 버전의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미지 뷰어 및 사진 편집 프로그램인 알씨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세요.

 

알씨-최신버전-무료-다운로드-설치방법
알씨-다운로드

알씨 캐드뷰어 사용방법

알씨 프로그램을 PC 환경에 설치까지 완료했다면 알씨 캐드뷰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DWG, DWF, DXF 등의 다양한 2D와 3D 캐드 이미지를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캐드 도면 파일을 회전해서 보거나 확대 및 축소도 가능하고요. 레이어 별로 보거나 3D 이미지를 궤도 회전할 수도 있어요.

 

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뷰어 다운로드

 

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뷰어 다운로드

설계 분야에서 현업으로 일을 하고 계시거나 전공 또는 교양 과목으로 오토캐드를 배우고 있다면 종종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인 DWG TrueView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오토

mintfin.tistory.com

 

알씨-캐드뷰어-DWG-도면파일-보는법
알씨-캐드뷰어

알씨 이미지 뷰어 사용방법

알씨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이미지 사진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데요.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 파일을 열어서 볼 수도 있고요. 특정 영역만 캡처하거나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 수도 있고요. 이미지 포맷을 변경하거나 사진 크기를 줄이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요.

 

알씨-이미지-뷰어-사용방법
이미지-뷰어

알씨 이미지 포맷 변환 크기 변경

포맷 변환을 클릭하면 사진 확장자를 JPG, BMP, GIF, PNG, PCX, TIF 확장자로 변환을 할 수도 있고요. 이미지 크기를 비율이나 해상도 또는 용량으로 조절해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요. 즉, 사진 파일 포맷 변경이나 용량을 줄이고 싶을 때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한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알씨-이미지-포맨-변환-사진-용량-줄이기-사용법
이미지-포맷-변환-크기-변경

알씨 사진 꾸미기

사진을 정교하게 꾸미고 싶다면 포토샵과 같은 툴을 사용하면 좋은데요. 간단하게 사진을 자르거나 보정 또는 필터나 모자이크 정도의 처리를 하고 싶다면 알씨 꾸미기 기능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굉장히 다양하게 사진을 꾸미고 적용할 수 있는데요. 크기 변경과 자르기도 가능하고요. 밝기나 대비 등을 보정하거나 15가지 필터를 적용할 수도 있어요. 또한 글씨를 삽입하는 것도 가능하며 효과를 통해 소프트 포커스나 모자이크 처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이미지를 꾸밀 수 있답니다.

 

알씨-꾸미기-사진-필터-보정-모자이크-적용방법
알씨-꾸미기

알씨 사진 동영상 만들기

마지막으로 여러 장의 사진으로 MP4 확장자의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씨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배경 음악을 넣을 수도 있고요. 사진 1장당 재생되는 시간을 설정하며 오프닝과 엔딩 사진에 글씨를 삽입하면서 동영상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알씨-사진으로-동영상-만들기
동영상-만들기

마무리

알씨 프로그램은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고요. 개인은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니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이 필요하거나 사진 꾸미기 또는 캐드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뷰어가 필요하다면 알씨를 설치해서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PDF 뷰어 다운로드 PNG 변환 합치기 사용방법

 

알PDF 뷰어 다운로드 PNG 변환 합치기 사용방법

PDF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찾고 있거나 PDF 변환이나 합치기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알PDF를 컴퓨터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가 사용방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