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알약 무료 다운로드

by 민트핀 2020. 8. 18.

알약 소개

1200만 명이 선택한 국민백신으로 불리는 알약은 각종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위협으로 부터 PC를 보호해주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감시와 강력한 검사 및 PC 최적화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랜섬웨어 차단기능과 알약 스스로 자가 보호 기능 및 이동 장치 검사 기능과 악성봇 사전 방역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목차


    알약 소개알약 소개


    알약 바로가기



    나의 소중한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알약을 설치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 프로그램은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알툴즈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알약 뿐만 아니라 압축 해제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알집이나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은 알씨와 알송, 알캡처 프로그램 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니 알약 다운 및 설치를 위해 알툴즈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알약 바로가기알약 바로가기


    알약 무료 다운로드



    해당 사이트에 접속 했다면 메인 화면에 이스트소프트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알약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자료실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v2.5.7.0 으로 계속해서 꾸준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 받아보세요.

    알약 무료 다운로드알약 무료 다운로드


    알약 설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알약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라이선스 계약에 동의 해야 되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알약 설치알약 설치


    데이터 수집 동의서

    시스템 보안 위협 정보를 자동 전송함으로써 ETI 플랫폼 고도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향상된 탐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데이터 수집에 동의해달라는 내용입니다.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데이터 수집 동의서데이터 수집 동의서


    알약 빠른 설치

    이제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PC에 알약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설치 하기 전 하단을 보면 제휴서비스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알집 추가 설치와 zum을 검색엔진으로에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빠른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제휴서비스가 설치 및 적용 되니 필요가 없으시다면 체크를 해제하면 되겠습니다.

    알약 빠른 설치알약 빠른 설치


    알약 설치 완료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추가로 알툴바 설치를 해보겠냐고 나오는데요. 필요하다면 체크를 하고 필요가 없다면 체크를 해제한 후 오른쪽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완료합니다.

    알약 설치 완료알약 설치 완료


    알약 사용법



    이제 알약이 자동으로 실행될 것입니다. 처음 알약을 설치했다면 바로 정밀검사를 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 하단 트레이를 보면 알약 로딩 작업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잠시 후 UPDATE 버튼을 클릭하면 필요한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되구요. 완료되면 정밀검사 버튼을 클릭하여 PC의 바이러스를 검사하거나 PC최적화를 할 수 있습니다.

    알약 사용법알약 사용법



    아래는 UPDATE 버튼을 클릭하여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받고 있는 화면입니다.


    알약 정밀검사

    이제 정밀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사에는 빠른검사와 정밀검사가 존재하는데요. 확실한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를 위해서는 정밀검사를 통해 내 PC의 모든 폴더를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약 정밀검사알약 정밀검사


    PC 최적화



    컴퓨터 속도가 느리다면 PC정리를 통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항목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검색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임시파일, 컴퓨터 사용 기록, 레지스트리에 대한 불필요한 항목을 찾아줍니다. 컴퓨터를 포멧하지 않고 오래동안 사용했거나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다면 알약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PC를 최적화 해보세요.

    PC 최적화PC 최적화


    PC 최적화 정리시작

    불필요한 정리 대상 항목이 3556개 검색되었다고 나타납니다. 이제 정리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알약 프로그램이 이러한 불필요한 항목들에 대해 자동으로 삭제하여 디스크 용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C 최적화 정리시작PC 최적화 정리시작


    최적화 작업 완료

    정리가 되면 PC청소 전과 PC청소 후로 나누어 얼마만큼의 디스크 용량이 추가로 확보되었는지 원 모양의 파이 차트로 나타내줍니다. 이렇게 알약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면 바이러스 검사와 PC 최적화를 진행 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나 느려지거나 바이러스 의심이 되면 알약을 통해 PC를 검사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적화 작업 완료최적화 작업 완료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상세한 알약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바이러스 정밀 검사 방법 그리고 PC를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