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알PDF 뷰어 다운로드 PNG 변환 합치기 사용방법

by 민트핀 2021. 10. 11.

PDF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찾고 있거나 PDF 변환이나 합치기 등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알PDF를 컴퓨터에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제가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PNG나 JPG와 같은 이미지 파일을 PDF 포맷으로 변환할 수도 있고요. 반대로 PDF 파일을 JPG나 PNG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 기능을 이용하면 파일 용량을 줄일 수도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요.

 

참고로 같은 알툴즈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 중에서 알캡처가 있는데요. 사진 캡처를 위한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알캡처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캡처 도구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알캡쳐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스크롤 캡처도 가능하며 제가 사용법에 대해

mintfin.tistory.com

 

알PDF-소개-사진
알PDF-소개

알PDF 다운로드

알툴즈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알씨, 알집, 알약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존재하는데요. 여기서 최신 버전의 알PDF 설치 파일을 PC에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뷰어 용도로도 사용 가능하고 변환이나 편집 용도로도 사용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어요. 저는 옛날에 Adobe Arcrobat Reader를 설치해서 뷰어 용도로 이용했었는데요. 이제는 알PDF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뷰어 목적과 변환 목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어요.

 

알툴즈-홈페이지-알PDF-최신버전-다운로드
알PDF-다운로드

알PDF 무료 설치

제가 글을 작성하는 시점의 최신 버전은 3.01이며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으며 주의 사항으로 중간에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과 제휴 서비스가 설치되도록 옵션에 체크가 되어 있으니 필요하지 않은 경우 체크를 해제하여 설치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PDF-프로그램-컴퓨터-설치방법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으며 이것을 통해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메인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선택 가능한 항목으로 병합, 최적화, 문자인식(OCR), 변환, 생성 등이 존재하네요.

 

특히, 문자인식(OCR) 기능은 매우 유용하게 이용 가능한데요. 이미지로 되어 있는 문자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경해서 직접 타이핑하지 않고 문자를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에요.

 

nPDF 다운로드 설치 이미지 파일 변환 사용방법

 

nPDF 다운로드 설치 이미지 파일 변환 사용방법

무료로 PDF 파일을 JPG나 PNG 등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사진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nPDF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mintfin.tistory.com

 

프로그램-실행-첫-화면
프로그램-실행

PDF JPG 변환 사용방법

개인 업무나 회사 업무를 하다 보면 PDF 파일을 JPG나 PNG 또는 워드 등의 확장자로 변경해야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알PDF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DF 변환 기능을 사용해서 여러 확장자로 간편하게 변환 가능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PDF JPG 변환이나 PDF PNG 변환 등을 할 수 있고요. 워드나 엑셀 또는 파워포인트 포맷으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해요. 사진 파일로 변환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PDF-JPG-또는-다른-확장자로-변환
PDF-변환

JPG PDF 변환하기

반대로 JPG 또는 PNG 사진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도 있었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PDF 생성을 클릭하면 여러 확장자 파일을 불러올 수 있고요. 이렇게 불러온 파일을 PDF 확장자로 새롭게 생성할 수 있었습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알약 무료 다운로드

알약 소개 1200만 명이 선택한 국민백신으로 불리는 알약은 각종 악성코드와 랜섬웨어 위협으로 부터 PC를 보호해주는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실시간 감시와 강력한 검사 및 PC 최적화 기능을 무료

mintfin.tistory.com

 

PDF-생성-기능
PDF-생성

 

제가 여행 가서 촬영한 JPG 사진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변환하면 편집 또는 검색을 할 수 있는 문자인식(OCR)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JPG-PDF-변환방법
JPG-PDF-변환

PDF 합치기 사용방법

PDF 병합 기능을 이용하면 여러 개의 분할된 파일을 하나로 합칠 수 있는데요. 페이지 범위를 모두 또는 특정 범위만 병합하는 것도 가능하고요. 여러 개의 파일을 계속 추가해서 합치는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어요.

 

 

PDF-합치기-여러-개의-파일-하나로-병합
PDF-합치기

PDF 최적화 방법

최적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알PDF 프로그램을 통해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음을 선택하면 강한 압축과 저품질로 최적화하여 파일 크기를 감소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PDF-최적화-파일-용량-줄이기
최적화

마지막

오늘은 알툴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알PDF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여러분도 이것을 통해 PDF 합치기나 변환 또는 용량 줄이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장기 설치 온라인 게임하기

 

카카오 장기 설치 온라인 게임하기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 장기 게임 앱을 설치해서 온라인 고품격 정통 장기를 실시간으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를 초대해서 같이 플레이

mintfin.tistory.com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용방법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용방법

PC나 모바일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고화질 영상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는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캡처 기능 그리고 동영상 저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