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오늘 날씨와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보는 원기날씨 어플 추천

by 민트핀 2019. 10. 31.
저는 미세먼지를 굉장히 싫어하는 사람 중 한명으로써 항상 자기전에 내일의 날씨를 확인하구요.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할 때도 오늘 날씨와 오늘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확인하곤 합니다. 퇴근 후 조깅 운동을 할 때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고 운동을 가기도 하구요. 그만큼 저에게 있어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 어플은 필수인데요. 저는 많은 날씨 어플 중에서 원기날씨 어플을 추천드립니다.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확인 원기날씨 어플 추천

원기날씨 어플은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쉽게 검색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구요. 마찬가지로 아이폰 핸드폰이면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원기날씨 앱 하나만 있으면 전국의 평일과 주말에 대한 일별, 주별, 시간대별 날씨예보와 전국날씨를 확인할 수 있고요. 미세먼지와 오존 및 일산화탄소등의 자세한 정보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세먼지 농도는 세계보건기구인 WHO 기준으로 보여주며, 얼마의 수치가 좋고 나쁜지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와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보는 원기날씨 어플 추천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 시간대별 예보

원기날씨 앱을 실행하면 내가 날씨 정보를 보고자 하는 지역을 여러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석촌동과 강남동 등을 추가해서 지역별로 날씨를 보고 있습니다. 현재 아래 사진의 오늘 시간대별 날씨 정보인데요. 3시간 단위로 날씨 상태와 기온을 볼 수 있구요. 동시에 강수확률 및 강수량, 습도, 풍속, 풍향 정보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시간별 날씨 예보 어플



이번에는 주간 예보에 대한 정보입니다. 일주일 간의 주간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자세한 주간 날씨 정보를 같이 확인할 수 있고요. 최고온도와 최저온도가 선으로 표시되며 쉽게 기온차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와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보는 원기날씨 어플 추천


전국날씨에 대한 기온 정보

아래 사진은 대한민국 전국날씨에 대한 사진입니다. 지방 출장을 가거나 지방으로 여행을 갈 때는 서울 뿐만 아니라 수원이나 대구 및 부산 등의 지방에 대한 전국 날씨 정보도 파악하는게 좋은데요. 아래 사진처럼 오늘의 전국 날씨에 대한 평균 온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와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보는 원기날씨 어플 추천


미세먼지 농도 상태에 대한 정보

마지막으로 지역별 미세먼지 농도와 상태를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현재 글을 적고 있는 지금은 미세먼지가 매우나쁨 수준이여서 실외 활동을 자제하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이산화질소, 일산화탄소, 아황산가스에 대한 자세한 수치별 농도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날씨와 전국날씨 및 미세먼지 농도 보는 원기날씨 어플 추천



오늘의 날씨가 어떨지, 내일의 날씨가 어떨지 또는 전국날씨와 미세먼지 농도를 어떤지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미세먼지가 나쁜것을 미리 확인했으면 마스크를 착용할 수 있구요. 시간대별로 날씨 상태를 확인해 출근할 때는 비가 안오지만 퇴근할 때는 비가 오는 오늘의 날씨 상태를 보고 우산을 챙기는 등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