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오토캐드 뷰어 DWG TrueView 뷰어 다운로드

by 민트핀 2020. 9. 4.
설계 분야에서 현업으로 일을 하고 계시거나 전공 또는 교양 과목으로 오토캐드를 배우고 있다면 종종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인 DWG TrueView 프로그램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통해 작성된 도면 설계 파일을 수정하거나 할 수는 없구요. 단순히 열어서 보기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토캐드 뷰어 설치 방식과 설치 없이 인터넷에서 dwg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오토캐드 뷰어오토캐드 뷰어


    오토데스크(Autodesk) 바로가기



    지금 도면 파일을 열어봐야 되는데 컴퓨터에 오토캐드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간단하게 오토캐드 뷰어를 PC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오토캐드 dwg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Autodesk Viewer를 통해 설치 없이 온라인 뷰어를 통해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통해 오토데스크의 오토캐드 뷰어(DWG TrueView 뷰어)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도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오토데스크(Autodesk) 바로가기오토데스크(Autodesk) 바로가기


    DWG TrueView 검색

    오토데스크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다면 상단의 무료 체험판 메뉴를 클릭합니다. 오토데스크사에서 만든 소프트웨어가 얼마나 많은지 깜짝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많은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저희는 오토캐드 뷰어만 다운로드 받으면 되는데요. 해당 프로그램인 DWG TrueView를 검색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DWG TrueView 검색DWG TrueView 검색


    Autocad DWG TrueView 다운로드



    이제 Autodesk 뷰어와, DWG TrueView, Design Review 이렇게 3개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DWG TrueView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DWG 파일을 볼 수 있으며, DWG 파일 버전을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DWG TrueView를 사용하여 오토캐드 파일을 보는데 사용합니다. Autodesk Viewer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오토캐드 뷰어인 DWG TrueView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Autocad DWG TrueView 다운로드Autocad DWG TrueView 다운로드


    DWG TrueView 설치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PC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OS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셔서 플랫폼을 선택하시구요. 사용 가능한 언어는 한국어가 없기 때문에 영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오토캐드 뷰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DWG TrueView 설치DWG TrueView 설치


    AUTODESK DWG TRUEVIEW 2020 설치



    오토데스크의 DWG TrueView 2020이라고 창이 나타납니다. 설치 창은 영어로 되어 있는데요. 한국어가 아니여도 어려운 내용은 없으니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제 PC에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 오른쪽에서 볼 수 있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오토캐드 뷰어를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AUTODESK DWG TRUEVIEW 2020 설치AUTODESK DWG TRUEVIEW 2020 설치


    오토캐드 뷰어 설치 경로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 하고자 하는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딱히 변경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설치 경로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디스크 용량을 확인 후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오토캐드 dwg 파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Autodesk 홈페이지에서 쉽게 오토캐드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오토캐드 뷰어 설치 경로오토캐드 뷰어 설치 경로


    Autodesk 뷰어 무설치용



    이번에는 컴퓨터에 설치 없이 온라인 웹 상에서 캐드 파일 확장자인 DWF, DWG, DXF를 열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DWG TrueView를 PC에 설치해서 오토캐드 파일을 열어보는 방식이 더 편하더라구요. 하지만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싫다면 Autodesk 뷰어를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 캐드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Autodesk 뷰어 제품에 대해 온라인 뷰어 보기를 클릭합니다.

    Autodesk 뷰어 무설치용Autodesk 뷰어 무설치용


    Autodesk 뷰어 보기 시작

    설명에도 나와 있듯이 DWG, STEP, RVT 및 SolidWorks를 포함하여 대부분의 2D 및 3D 형식의 오토데스크 파일을 별도의 뷰어 설치 없이 인터넷상에서 간편하게 열어 볼 수 있습니다. 보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Autodesk 뷰어 보기 시작Autodesk 뷰어 보기 시작


    오토데스크 로그인

    오토캐드 뷰어 설치 파일은 별도의 로그인 없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PC에 설치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무설치용 Autodesk 뷰어는 설치를 하지 않는 대신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으시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Autodesk 회원가입을 통해 아이디를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토데스크 로그인오토데스크 로그인


    오토데스크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어렵지 않습니다. 나의 이름 정보와 메일주소 그리고 사용할 아이디의 암호를 입력해서 쉽게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메일 인증이 필요하니 전자 메일은 제대로 입력을 해야 됩니다.

    오토데스크 회원가입오토데스크 회원가입


    새 파일 업로드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면 이제 내가 소유한 항목을 통해 새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새 파일 업로드새 파일 업로드


    DWG 파일 업로드

    오토캐드를 통해 작성한 설계 도면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해 해당 dwg 확장자의 파일을 끌어서 드래그하거나 또는 파일을 직접 선택하거나 폴더를 통채로 업로드 하는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업로드를 합니다.

    DWG 파일 업로드DWG 파일 업로드


    업로드 처리 중

    하나의 파일을 선택해서 업로드 하면 해당 dwg에서 두 개 이상의 파일을 사용하는지 물어보는데요. 그렇지 않다면 추가 파일 없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면 됩니다. 이제 업로드 처리가 진행되며 잠시 기다리면 해당 도면 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인 Autodesk DWG TrueView 뷰어를 PC에 설치하는 방법과 설치 없이 온라인에서 보는 방법 2가지가 있으니 원하는 방식을 사용해서 dwg 파일을 열어보세요.


    업로드 처리 중업로드 처리 중



    이렇게 무료로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하는 방법과 무설치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캐드 설계 분야에서 일하고 있거나 공부하고 있는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