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by 민트핀 2020. 3. 6.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은 중국에서 개발된 카카오톡과 같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채팅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핸드폰을 대상으로 위챗 어플이 개발되었으며 현재는 PC버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컴퓨터나 노트북에 위챗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OS 뿐만 아니라 Mac OS도 지원하고 있으니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세요.



위챗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텐센트사에서 2011년 01월에 개발하여 출시한 모바일 메시저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이 왜 중국에서 만들어진 WeChat을 사용하는지 궁금할 수도 있는데요. 내가 다니는 직장의 본사나 지사가 중국에 있거나 고객이 중국이라면 위챗을 사용하여 중국에 있는 고객과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전화, 채팅 및 그 외 많은 연결수단을 통해 수십억명의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볼 수 있구요.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핸드폰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맥, 웹버전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위챗 PC버전 다운로드



Support for videos calls within group chats 문구와 함께 초로색 색깔로 표시되어 있는 중국어 문자를 볼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위챗이 중국에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한글화가 되어 있지는 않네요.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챗 PC버전 설치

이제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진 위챗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PC에 위챗 최신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2.7.1 버전이며 계속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어쨋든 설치를 하기 위해 Install WeChat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는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진행이 됩니다. 지금 위챗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진행해보세요.



위챗 PC버전 설치위챗 PC버전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Installed 를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정상적으로 컴퓨터나 노트북에 위챗 PC버전이 설치 완료된 것입니다. 이제 하단의 Run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실행이 되지는 않구요. 아래와 같은 QR코드가 나타납니다. PC에서 위챗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위챗 어플과 연동을 위해 위챗 어플에서 해당 QR Code를 스캔하여 인증을 해야됩니다.



위챗 어플 실행

이제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는 위챗 어플을 실행합니다. 만약 위챗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안드로이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위챗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챗 앱을 실행합니다.



위챗 어플 실행위챗 어플 실행



핸드폰에서 위챗 어플을 실행했다면 검색에서 스캔 버튼을 클릭합니다.




핸드폰에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카메라가 나오면 아까 PC에서 보였던 QR Code를 스캔합니다. 스캔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WeChat for Windows 로그인 확인 화면을 볼 수 있으며 메시지 자동 동기화에 체크 후 로그인을 합니다.


위챗 어플 실행위챗 어플 실행



이제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위챗 PC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인들과 업무상 대화가 필요하거나 중국에 있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눠야 된다면 위챗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쉽게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대화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과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쉽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세요.



위챗 PC버전 실행위챗 PC버전 실행



위챗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