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유류세 인하 역대 최고수준 20% 추진 기름값 즉시 반영 정리

by 민트핀 2021. 11. 11.

기름값이 계속해서 상승하면서 운전하기가 부담스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부가 11월 12일부터 유류세를 역대 최고 수준인 20%까지 인하하기 때문에 휘발유의 경우 부과되는 유류세는 리터당 820원에서 656원으로 내려가며 이런 조치는 2022년도 4월 30일까지 시행될 예정입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앱 토스 설치 사용을 통한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핸드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가 있는 토스 앱을 이용하면 숨은정부지원금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국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원금과 지자체 지

mintfin.tistory.com

 

유류세-인하
유류세-인하

유류세 인하 발표 내용

국내 휘발유 가격이 최근 8주 연속 상승하며 1,800원대를 넘어갔는데요. 이 가격은 2014년 이후 7년 만에 처음이라고 해요. 그렇지 않아도 코로나19 때문에 자영업자 및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물가도 오르고 기름값도 오르면서 서민들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다행히 정부에서는 유류세 인하를 발표했는데요. 12일 발표한 대한석유협회에 따르면 GS칼텍스, S-OIL, SK에너지, 현대오일뱅크 등 국내 정유사들은 12일 오전 0시부터 유류세 20% 인하액을 즉각 반영해서 직영 주유소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류세 인하시기

유류세를 역대 최고 수준인 20% 인하 추진 시기는 2021년 11월 12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6개월 정도 진행합니다. 단, 유류세 인하는 정유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주유소와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알뜰주유소에만 즉각 반영하고요. 개인이 운영하는 자영주유소는 유류세 인하 전 재고 물량 소진 후 반영 예정입니다.

인하되는 정도를 보면 리터당 휘발유 164원, 경유 116원, LPG 부탄 40원이 낮아질 예정입니다. 한국석유유통협회는 유가 안정을 위해 유류세 인하분을 주유소 기름값에 즉시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지만 자영주유소는 재고 물량 소진까지 시간이 걸려 즉시 인하는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세율 인하가 100% 가격에 반영되는 경우 가격 인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휘발유

- 리터당 164원 인하
- 21년 11월 1주 전국 평균 1,787원 -> 1,623원 (9.2% 인하)

 

  • 경유

- 리터당 116원 인하
- 21년 11월 1주 전국 평균 1,585원 -> 1,469원 (7.3% 인하)

 

  • LPG 부탄

- 리터당 40원 인하
- 21년 11월 1주 전국 평균 1,076원 -> 1,036원 (3.7% 인하)

다만, 걱정스러운 부분으로 유류세 인하 효과에도 국내 휘발윳값이 잡힐지 우려가 되는데요. 국제 유가가 올 연말을 지나 내년까지도 강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있는데요. 유가상승으로 휘발유 등 석유 제품의 가격이 오르게 되면 유류세 인하 효과를 체감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유류세 인하 주유소 찾는 방법

유류세 인하 주유소를 찾아보거나 유가 가격을 조회하고 싶다면 오피넷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모바일 앱을 휴대폰에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이나 경로 또는 도로별 선택을 통해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무료로 앱을 설치해서 휴대폰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모바일-앱-설치
오피넷-모바일-앱

오피넷 앱 사용방법

오피넷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GPS 위치를 기반으로 내가 위치하고 있는 곳의 주변 주유소를 통해 가까운 주유소 기름값 가격 비교를 해볼 수도 있고요. 지역을 선택해서 가격을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주유소 상세보기를 통해 주소와 연락처 및 시설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가-가격-조회-저렴한-주유소-찾기
싼-주유소-찾기

마무리

지금까지 정부의 유류세 인하 발표 내용과 인하되는 금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오피넷 모바일 앱을 사용해서 주변 주유소를 통해 유가 가격이나 저렴한 주유소 찾는 방법도 같이 알려드렸습니다.

정부 소비쿠폰 할인 혜택 지원내용 사용처 신청방법 정리

 

정부 소비쿠폰 할인 혜택 지원내용 사용처 신청방법 정리

위드 코로나가 11월 1일부터 시행되면서 정부에서는 다시 일상으로 슬로건을 통해 소비쿠폰 제도를 다시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침체되었던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제도로 정부 소비쿠

mintfin.tistory.com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기준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대상 기준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

코로나19 방역조치 시행으로 경제적 피해를 보았던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상금 신청 접수가 2021년 10월 27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자세한 대상 조건과 기준 그리고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