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유튜브 바로가기

by 민트핀 2020. 6. 20.

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에는 너무나도 재미있는 동영상이 계속해서 올라옵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 생활정보 동영상, 일상 동영상, 궁금한 내용을 해결해주는 동영상 등등 재미있고 유익한 동영상들이 참 많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유튜버를 좋아하나요? 저는 요즘 유튜브에서 일상생활 몰래카메라 주제와 항공기 사건사고 주제 영상을 즐겨보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다시 알려드릴건데요. 유튜브 바로가기를 설정해 놓으면 정말 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해보세요.


저 처럼 유튜브를 출퇴근 길에서나 어디서나 즐겨보며 집에서도 PC로 유튜브를 즐겨보신다면 분명히 유튜브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표시해 놓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유튜브 바로가기를 설정해 놓지 않으셨다면 지금부터 제가 아래 알려드린 내용을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를 설정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바로가기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 바로가기, 크롬

먼저, 크롬 웹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를 PC의 바탕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통해 유튜브인 Youtube.com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속을 완료하셨나요?

 



그렇다면 크롬의 오른쪽 상단 부분을 봐주세요. 제가 사진에도 표시를 해놓았는데요. 설정 메뉴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합니다. 이후 도구 더보기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나오는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크롬유튜브 바로가기, 크롬



바로가기를 만들것인지에 대한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표시할 구분하기 쉬운 이름을 입력합니다. 멋있게 영어로 Youtube라고 입력해도 되고 한글로 유튜브라고 입력해도 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크롬



정상적으로 바로가기가 만들어졌다면 이제 컴퓨터 PC의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하나 생성되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이 아이콘을 통해 바로 유튜브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크롬



유튜브 바로가기, 익스플로러

만약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크롬보다 더 간단하고 쉽게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을 PC에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따라해보세요. 저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제가 아래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따라하시면 됩니다. 먼저, 익스플로러 웹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후 유튜브 빈 화면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유튜브 바로가기, 익스플로러유튜브 바로가기, 익스플로러



바탕 화면에 이 웹 사이트에 대한 바로 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고 나타나는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창이 보였다면 정상입니다. 이제 예 버튼을 클릭하면 PC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유튜브의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