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및 금리

by 민트핀 2020. 2. 11.
대출은 계륵과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소액 대출을 계속해서 빌리다 보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정말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통해 최대 300만원 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좋은 점은 서류를 준비하고 은행을 방문할 필요 없이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만들 수 있는 입출금 통장을 통해 본인인증과 신용등급 조회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카카오뱅크의 소액 마이너스 대출로 은행방문 없이 핸드폰 카뱅 앱을 통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는 300만원이며 최저금리는 연3.58% 이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이기 때문에 카카오뱅크 대출을 신규로 한다고 해서 신용등급 하락에 큰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다만 현재 신용등급과 부채현황에 따라 개인 신용등급에 미치는 영향은 다를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및 금리



평균 대출 소요시간은 60초로 카카오뱅크의 입출금 통장을 통해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경조사비를 급하게 현금으로 내야 되는데 현금이 없다면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 상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어떤 이유로 인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금리도 비교적 낮은 편이구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아무나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가입할 수 있는 대상 조건이 있습니다.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신용평가등급(CB)이 1~8등급에 해당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기준을 모두 충족한 고객만 가능합니다.


1.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2. 만 19세 이상 내국인

3.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4.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5.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6.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대출종류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며,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 만기 전 영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대출금리 또한 잘 확인해 봐야 되는데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는 3.572% ~ 15% (2020년02월09일 기준) 로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계산이 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만약 매월 이자납입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하게 되면 대출금리 + 연 3% 라는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

신청은 카카오뱅크 어플이 핸드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설치가 되었다면 카뱅 앱을 실행 후 메뉴에서 비상금 대출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출금 통장이 없다면 개설해야 되는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카뱅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과 자격 및 금리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