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카카오톡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by 민트핀 2018. 10. 18.

카카오톡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목록 맨 위에 생일인 친구가 나타납니다.
오늘 생일인 카톡 친구가 나타나는 건데요.
이것은 카톡 기본 설정에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가
켜져있어서 생일인 친구가 보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친구 설정화면이서 해제 할 수도 있고
만약 해제가 되어 있다면 다시 오늘 생일인 친구가 나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능하면 이 기능은 켜두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친구 생일이라는 것은 다 외울수가 없는데 고맙게도
카카오톡이 친구 생일을 알아서 표시해 주니 마침
친구 생일이라면 생일 축하한다는 카톡 메시지 하나
보내면 친구와이 사이가 더욱더 돈독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 이제 카톡에서 친구 생일 보기에 대한
기능을 설정하고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설정 화면에서 친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친구의 생일 표시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보기



생일 친구에 항목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잘 보시면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라는 설정 항목이 존재합니다.

밑에 설명을 보시면 친구목록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를 

보여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기능을 기본적으로

켜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 친구목록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가 나타나는 것이지요. 당연히
이 기능을 해제하면 생일인 친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불필요하다면 꺼버리면 됩니다.

이렇게 꺼버리면 앞으로 나의 카카오톡 친구가 생일이어도
카카오톡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친구가 너무 많아 이 기능이 불편하시다면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기능을 해제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생일인친구보기기능해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