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으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메시지 받는 방법

by 민트핀 2019. 11. 1.
저는 카톡 메시지로 오늘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상태를 자동으로 받아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카카오톡의 정책 변경으로 날씨정보를 카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 기능이 유료화 되면서 다 막혔던 적이 있는데요. 저도 최근에 알았는데 날씨알려주겠소찌 채널의 경우 유료 기능을 사용하는 것인지 모르겠는데 오후7시~오후8시 사이에 내일날씨에 대한 정보와 미세먼지 정보를 자동으로 카톡 메시지로 보내주고 있습니다.


카톡 채팅 메시지로 날씨 정보 받기

아침마다 카톡 채팅을 통해 오늘날씨와 오늘 미세먼지 농도 상태를 자동으로 알려주면 좋긴하지만 그래도 저녁에라도 카톡 채팅 메시지를 통해 자동으로 내일날씨와 내일 미세먼지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내일 출근 전 미리 날씨 정보를 받아 보기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꿀팁 정보를 저만 알고 있는 것은 아니라도 생각이 들어, 날씨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어떻게 하면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카톡 채팅 메시지를 통해 자동으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카톡 친구화면에서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누르게 되면 아래 사진처럼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검색창에 날씨알려주겠소찌 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을 했으면 채널을 누르고 나타나는 날씨알려주겠소찌 채널을 클릭합니다.



카톡으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메시지 받는 방법


날씨알려주겠소찌 채널 등록 및 즐겨찾기

저는 이미 채널을 추가해서 추가한 채널이라고 나타나는데요. 아직 추가하지 않은 분들은 이 채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란색 별표 모양을 통해 채널을 즐겨찾기 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을 통해 날씨 정보를 카톡 메시지로 받아보며 자세한 날씨 정보를 보기 위해 즐겨찾기 까지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카톡으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메시지 받는 방법


카톡 채팅 메시지로 받은 날씨정보

이제 오후 7시~8시 쯤에 날씨알려주겠소찌 채널로 부터 카카오톡 채팅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내일의 날씨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겠소찌 라고 하면서 카톡 채팅이 날라옵니다. 내일의 전국날씨에 대한 상태와 전국날씨의 오전, 오후에 대한 온도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인지 나쁨인지 정보를 알려줍니다.



카톡으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메시지 받는 방법



위 사진에서는 밑에가 짤리긴 했는데요. 날씨 보러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더욱더 상세한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통해 이 정보를 다른 카톡 친구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아침에 오늘 날씨 정보와 미세먼지 농도 상태 정보를 친한 친구들이나 내가 좋아하는 썸녀 또는 썸남 아니면 여자친구나 남자친구 및 부모님에게 이 정보를 공유해주면 참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톡으로 오늘날씨 및 미세먼지 카톡 메시지 받는 방법



이렇게 해서 날씨와 관련된 정보를 카카오톡 채팅 메시지를 통해 자동으로 받아볼 수 있는 방법과 이것을 다른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방법을 잘 사용하셔서 날씨에 대한 대비를 잘 하시길 바라며 카톡친구에게 공유를 통해 인기남 또는 인기녀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