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카톡 보낸 메시지 상대방도 못보게 완전 삭제하는 방법

by 민트핀 2018. 10. 16.

카톡 보낸 메시지 상대방도 못보게 완전 삭제하는 방법

아래처럼 상대방에게 카톡을 보냈습니다.
근데, 보낸 카톡을 하다보면 내가 보낸 카톡을 아직
상대방이 읽지 않았다면 상대방이 못본채로 내가 보낸
카톡 메시지를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톡을 보내면 상대방이 카톡을 읽지 않아도
카톡 메시지를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했습니다.
오직 내가 보는 화면에서만 카톡 메시지 삭제하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상대방이 내가 
보낸 카톡을 읽지 않았다면 상대방이 볼 수 없도록
카카오톡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정확히는 잘 모르겠는데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아무리 상대방이 계속 내 카카오톡을 읽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시간이 많이 지나면 완전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카톡 채팅방에서 내가 보낸 카톡 메시지를 삭제하면
깔끔하게 삭제되는 것은 아니고 삭제한 기록은 남습니다.
현재 메시지는 삭제되었습니다. 이런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쨋든 삭제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땡큐죠
아래 내용을 잘 참고해서 카톡 메시지 삭제를 해보세요.



카카오톡 채팅방 카톡 메시지 삭제



제가 위 사진에서 보낸 카톡 메시지를 삭제해보겠습니다.

제가 보낸 채팅 메시지를 손가락으로 꾹 터치합니다.

꾹 누르면 몇 초 후 아래 사진과 같은 항목이 나타나거든요


내가 보낸 카톡 메시지를 복사할 것인지 삭제할 것인지
답장 또는 전달 및 공유할 것인지에 대한 내용이 포함
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삭제를 누른다고 바로 삭제되는 것은 아니니까
이 부분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삭제에는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와 나에게서만 삭제
이렇게 두 가지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보이네요.

여기서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누르고 확인을 누르면
제가 보낸 카톡 메시지가 상대방이 삭제한 메시지라고
나타나게 되며 상대방이 제가 뭐라고 카톡을 보냈는지
알 수가 없게 됩니다. 뭔가 채팅방에 카톡을 잘못 보냈다면
이런방식으로 재빠르게 삭제하면 되겠죠? ㅎㅎ


카톡 모든 대화 상대방에게서 삭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