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토렌트 속도 올리는 방법(토렌트 다운 속도 빠르게 증가) 꿀팁

by 민트핀 2019. 7. 4.

토렌트를 사용하여 필요한 컨텐츠 자료들을 다운로드 해서 개인소장 하거나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분들 정말 많으실겁니다. 그만큼 토렌트의 uTorrent 프로그램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대한 자료들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사용하는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속도 향상 시키는 방법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할 때 속도가 느려서 다운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나 찾아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네, 다운로드 속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토렌트 프로그램의 환경설정만 조금 수정해주면 됩니다. 이런 토렌트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는 꿀팁을 통해 증가한 속도로 마음껏 토렌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어떻게 하면 uTorrent의 자료 다운로드 속도를 증가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Torrent의 설정으로 들어가야 됩니다. 토렌트 메뉴 상단에서 옵션의 설정을 누르시면 됩니다.


토렌트속도설정



설정에 대역폭이라는 큰 틀의 메뉴가 있는데요. 이 대역폭을 클릭합니다. 연결수에 보시면 전체 최대 연결 수와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 수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의 숫자를 증가시켜주면 됩니다. 먼저 전체 최대 연결 할 수 있는 수는 2000으로 증가시켜 주시구요 토렌트당 최대 연결할 수 있는 피어 수도 2000으로 증가시켜 주면 됩니다. 이 이상 큰 숫자는 불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정도 숫자로만 증가시켜도 토렌트 속도 빠르게 하는데 충분하다고 합니다.



토렌트대역폭증가



이번에는 BitTorrent 메뉴를 클릭합니다. 비트토렌트의 기본 기능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프로토콜 암호화의 나가는 연결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아마 기본 설정은 미사용으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강제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고급 설정의 설정만 약간 수정해주면 됩니다. 필터에 bt.allow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bt.allow_same_ip 라는 항목이 나오고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값은 false로 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참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고급 설정의 필터에 dht.rate 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dht.rate 값은 -1로 되어 있는데요. 이 값을 2로 변경하면 됩니다.


토렌트속도빠르게증가방법



이젠 마지막 설정으로 rss.update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rss.update_interval이 기본 15로 되어 있습니다. 이 값을 20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다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토렌트 시드자체가 거의 없는 것은 이렇게 설정을 변경해도 다운로드 속도에 당연히 큰 변화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시드 파일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속도가 예전보다는 증가한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솔도올리는팁



여러분들이 토렌트를 통해 여러 많은 자료들을 다운로드 받는데 조금이라도 더 빠른 속도로 토렌트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 받게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꼭 이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