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BK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by 민트핀 2020. 9. 10.
회사를 이직하거나 또는 첫 출근을 하게되면 연봉계약서에 싸인한 월급을 받기 위한 통장사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제가 처음 취업한 회사는 월급을 기업은행으로 이체 해준다고 해서 그 당시 점심시간에 기업은행으로 가서 월급을 받기 위한 통장을 만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통장을 만들고 바로 회사 복사기로 통장의 사본을 복사해서 제출했고 월급날 정상적으로 돈을 입금받았는데요. 통장사본은 인터넷을 통해서도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목차

     


    IBK 기업은행IBK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바로가기



    기업은행에서 만들어 놓은 통장에 대한 사본을 출력해서 제출이 필요하다면 실제 통장을 가지고 복사점에 방문해서 사본을 복사할 수도 있지만 그럴 필요 없이 프린터기가 있는 환경이라면 쉽게 인터넷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업은행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뱅킹로그인에서 개인뱅킹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후 내가 보유하고 있는 통장에 대한 사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 기업은행 사이트에 접속해서 할 수 있어요.

    IBK기업은행 바로가기IBK기업은행 바로가기


    기업은행 로그인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기업은행 사이트에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거나, 뱅크사인, 브라우저인증서, ONE아이디 이렇게 4개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PC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사용해서 기업은행 사이트에 쉽게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업은행 로그인기업은행 로그인


    프로그램 통합설치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는 기업은행에서 제시하는 보안 프로그램들을 설치해야 됩니다. 프로그램 통합설치 밑에 있는 전체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한 번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될 것입니다.

    프로그램 통합설치프로그램 통합설치


    전자 서명 작성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됬다면 다시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진행했습니다. 곧 공인인증서 폐지로 이름이 전자 서명 작성이라고 변경이 되었네요. 어쨋든 은행용도로 사용하기 위한 공인인증서를 선택 후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서 기업은행 사이트에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전자 서명 작성전자 서명 작성


    통장표지 출력 서비스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i-ONE Bank 개인뱅킹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상단의 파란색 배경화면에서 볼 수 있는 뱅킹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리면 계좌 및 이체관리, 인터넷뱅킹관리, 분실신고, 보안관리, 증명서발급 등의 하뒤 메뉴들이 나타나구요. 여기서 증명서발급의 통장표지출력서비스를 클릭해서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해요.

    통장표지 출력 서비스통장표지 출력 서비스


    기업은행 통장사본 조회

    내가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행 통장에 대한 계좌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통장이 여러개인 경우 계좌번호를 클릭해서 여러개의 통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출력구분에는 통장 표지+거래내역 출력 또는 통장 표지만 출력 중 하나를 선택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하는 통장의 사본을 조회해볼 수가 있습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조회기업은행 통장사본 조회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저는 제가 오래전에 첫 회사의 월급을 받기 위한 용도로 만들었던 신IBK급여통장에 대한 사본을 출력해 보았습니다. 이제 이것을 프린터로 출력해서 필요한 곳에 돈을 입금받기 위한 용도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IBK 기업은행 사이트를 통해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지금 출력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통장 거래내역 출력

    위에서 출력구분에 통장표지+거래내역 출력에 체크를 하고 조회를 했다면 아래처럼 거래내용에 대해서도 같이 출력이 가능합니다. 굳이 필요가 없다면 출력구분을 통장 표지만 출력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통장 거래내역 출력통장 거래내역 출력



    지금까지 회사에서 월급용도로 요구하거나 또는 돈을 환급받기 위한 용도로 기업은행의 내가 보유하고 있는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