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사용방법

by 민트핀 2021. 9. 16.

PC나 모바일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고화질 영상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는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캡처 기능 그리고 동영상 저장 기능을 설명드릴게요.

 

사용자에게 최고의 영상 시청 환경 제공을 위해 광고도 제거했다고 해요. 4K, 8K, 60FPS 등의 고화질 파일을 재생하기 좋은 플레이어입니다. 같이 이용하면 좋은 프로그램으로는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를 통해 사용하는 것도 좋고요.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KMPlayer-로고-사진
KMPlayer-로고

KM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KMPlaye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특징을 보거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Windows OS 32비트와 64비트 용이 존재하고요.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나 아이폰에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Windows 10 64비트를 사용하고 있어서 KM플레이어 64비트 PC버전 설치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했습니다. 모든 PC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자체 코덱 지원과 고품질 영상 재생 그리고 강력한 자막 설정과 움직이는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또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제공해요.

 

KM플레이어-윈도우-64비트-무료-다운로드
KM플레이어-다운로드

KM플레이어 설치방법

PC 환경에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간단하게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 다음 구성 요소를 선택하고 설치 위치를 선택해서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하고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KM플레이어 통합 코덱 파일도 설치를 했었지만 지금은 자체 코덱을 지원해서 별도로 코덱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다양한 미디어 파일과 포맷을 지원하며 VR과 3D 방식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어요.

 

KM플레이어-설치방법
KM플레이어-설치

KM플레이어 사용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 화면에 생긴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동영상을 열기해서 재생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요. 캡처를 하는 기능이나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이용 가능해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인코딩 사용방법

동영상을 인코딩 하거나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에는 카카오인코더, 샤나인코더 등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저는 이 중에서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에 대해 소개

mintfin.tistory.com

 

동영상-플레이어-실행-사용하기
동영상-플레이어-실행

썸네일 저장하기

동영상 파일에 대해 행과 열의 숫자를 지정해서 썸네일 사진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예전에는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KMPlayer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보기용 썸네일 사진을 만들어서 같이 업로드하기도 했었어요.

 

동영상-재생-썸네일-만들기
썸네일-만들기

GIF 사진 만들기

재생 중인 동영상을 PNG 또는 JPG 형식의 이미지 포맷으로 캡처를 할 수도 있고요. 움직이는 사진인 GIF 파일을 만들 수도 있는데요. 연예인 동영상이나 풍경 영상을 움짤로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설치 컴퓨터 화면 스크롤 캡처 사용법

무료로 사용 가능한 컴퓨터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많은 분들이 캡처 도구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알캡쳐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스크롤 캡처도 가능하며 제가 사용법에 대해

mintfin.tistory.com

 

동영상-캡처-GIF-움짤-만들기
GIF-만들기

 

동영상 프로그램 하단에는 여러 종류의 버튼이 있는데요. VR과 3D 지원으로 생동감 넘치게 영상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VR 표준 모드로 보거나 VR 작은 행상 모드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동영상-VR-모드-생동감-넘치는-영상-감상하기
VR-모드

KM플레이어 자막 다운로드

주로 외국 드라마 또는 외국 영화를 즐겨 감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SMI, ASS, SRT, SUB, LRC 등의 자막 파일이 있다면 영상을 재생하면서 볼 수 있는데요. 만약 자막 파일이 없다면 자막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막 다운로드 옵션을 보면 특정 사이트에서 해당하는 자막 파일을 검색해서 있다면 다운로드해주는 방식이에요. 만약, 원하는 자막 파일이 없다면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자막-다운로드
자막-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KM플레이어 프로그램은 동영상 재생 외에도 URL 주소를 입력해서 동영상 파일을 PC에 다운로드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신 URL 주소를 입력해서 모든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주로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등의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제가 즐겨 시청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 유튜브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를 해보았는데요. 동영상 포맷과 해상도를 지정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유튜브-동영상-URL-주소-입력-다운로드-방법
유튜브-동영상-다운로드

마치며

오늘은 고화질 동영상 재생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KMPlayer 무료 다운로드 설치 방법과 함께 사용하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캡처 기능과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알송 PC버전 음악 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알송 PC버전 음악 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사용법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송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 환경과 모바일 핸드폰 환경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알송 PC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

mintfin.tistory.com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한게임 신맞고 무료 다운로드 설치 게임 실행방법

온라인에서 유저들과 함께 고스톱 게임을 이용하고 싶다면 한게임 신맞고를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즐겨볼 수 있는데요. PC 및 모바일 환경에 모두 설치가 가능하며 제가 실행하여 즐기는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