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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KT 통신장애 개인 1000원 소상공인 8000원 보상 금액 발표

by 민트핀 2021. 11. 2.

KT가 10월 25일 발생했던 전국적인 유선, 무선 인터넷 통신망 장애에 대해 약관과 무관하게 장애 시간에 대한 서비스 요금의 10배를 보상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1인당 평균 금액으로 계산을 해보면 개인 무선 가입자는 5만 원 요금제를 기준으로 1,000원 그리고 소상공인은 최대 8,000원 정도를 보상한다고 합니다.

 

KT-통신장애-고객보상안-재발방지-대책
고객보상안

KT 통신장애 보상 발표

10월 25일 KT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이 먹통 되어 참 곤란한 상황을 겪었는데요. KT에서 서비스가 되지 않았던 시간에 대해서 사용 요금의 10배를 다음 달 요금에서 감면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서비스에 포함되는 상품의 경우 무선, 인터넷, IP형 전화, 기업 상품이라고 발표를 했고요. 무선 서비스에는 태블릿 PC와 스마트워치 등의 추가 단말 서비스도 보상 대상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 재판매 인터넷 고객도 해당합니다.

 

KT 보상 방법

이번 KT 먹통 사태로 인한 피해 규모는 3,500만 회선으로 파악되며 소상공인은 약 400만 정도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피해 보상을 위한 규모는 350억 ~ 400억 원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 고객은 통신 장애 시간의 10배인 15시간으로 계산을 해보면 하루가 조금 안 되기 때문에 무선 납부 금액이 월 5만 원 수준인 경우 1,000원 정도의 금액을 다음 달 요금에서 감면받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요. 소상공인의 경우 평균 7,000원 ~ 8,000원을 감면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KT 보상 지원 센터 운영

KT에서는 보상을 해주기 위해서 2주 동안 별도의 전담 센터를 열어서 운영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현재 구축 진행 중이며 전용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병행 구성하여 보상에 대한 기준과 대상을 확인하고 보삼 금액도 확인할 수 있도록 보완한다고 말했습니다.

 

 

KT 재발방지책

재발 방지 대책도 말했는데요. 이번 먹통 사태의 원인인 라우팅(네트워크 경로 설정) 오류 차단 기능을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합니다. 전국 각 지역의 새로운 라우팅 적용하기 전에 최종적으로 테스트한 이후 실제 망에 적용하는 것을 추진하겠다고 해요.

 

또한 라우팅 오류 확산 방지 기능을 모든 엣지망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이것을 통해 엣지망에서 발생한 라우팅 오류가 전국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 대표 사과

KT 대표 구현모는 KT를 믿어주시는 분들에게 불편을 드려서 죄송하다고 말했으며 신속하게 재발방지 대책을 적용해서 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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