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MBN 온에어 편성표 실시간 TV 무료 시청방법

by 민트핀 2021. 6. 23.

MBN 채널은 대한민국의 종합편성채널이며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TV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으며 사이트나 앱을 이용해서 편성표를 보거나 온에어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제가 MBN 온에어 실시간 무료 시청방법과 편성표를 확인하는 방법 그리고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MBN 채널을 통해서도 생각 외로 재밌는 예능이나 드라마 장르의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즐겨보며 뉴스 방송 또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온에어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채널에는 SBS 온에어 사이트 또는 JTBC 온에어 사이트가 있으며 미스터 트롯으로 유명한 TV조선 온에어 등의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썸네일

MBN 사이트

MBN 채널은 영어로 Maeil Broadcasting Network 매일경제방송으로 창립해서 뉴스나 시사 보도 프로그램만 주로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종합편성 케이블 TV 채널 중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채널이며 지상파 DMB 방송 채널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는 MBN 매일 방송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만약, MBN 채널에서 방영해 주는 TV 프로그램의 본 방송을 놓쳤다면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을 이용하여 온에어 기능을 통해 실시간 방송이나 재방송 다시 보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이용해보세요.

 

MBN-사이트-바로가기
MBN-사이트

MBN 온에어 무료 시청

MBN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온에어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는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 고화질로 시청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온에어를 일반 화질로 시청할 수 있기 때문에 로그인 후 시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고화질로 MBN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고 싶은 경우 핸드폰에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앱을 이용하면 로그인 없이도 고화질로 실시간 TV프로그램 무료 시청을 할 수가 있어요.

 

MBN-온에어-비로그인-무료-시청
MBN-온에어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면 매일방송 MBN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으며 만약 아이디가 없는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새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이트-로그인
로그인

MBN 방송 편성표

편성표 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날짜를 선택해서 언제 그리고 몇 시에 어떤 방송이 예정되어 있는지 편성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Now On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실시간 방송 중인 프로그램도 알 수 있습니다.

 

MBN-일일-편성표
MBN-편성표

MBN 채널 VOD 다시보기

MBN 홈페이지에서는 뉴스나 예능 및 드라마 등의 방송에 대해 다시 보기를 할 수 있는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재방송을 기다리기 어렵다면 VOD 다시 보기를 통해 보고 싶었던 방송을 볼 수가 있는데요. 다만,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별도의 유료 이용 요금을 결제 후 감상할 수 있습니다.

 

VOD-다시보기-서비스
VOD-다시보기

 

현재 MBN 채널에서 인기가 많은 보이스킹 예능 방송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1회부터 현재 회차까지 다시 보기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화질별 별도의 이용 요금을 결제해야 VOD를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회차-선택
회차-선택

VOD 정액제 상품

모든 프로그램의 다시 보기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정액제 상품도 존재합니다. 1일 이용권부터 180일 이용권까지 존재하며 가격도 상이한데요. 기간 단위로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고화질로 제공됩니다.

 

이용권을 구매해도 영상은 다운로드할 수 없으며 오직 스트리밍 서비스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재방송을 다시 보기를 무료로 시청하고 싶은 경우 해당 방송의 편성표를 확인 후 온에어를 통해 무료로 시청하면 됩니다.

 

이용권-상품-가격
이용권-가격

MBN 모바일 앱 설치

MBN 사이트에 접속해서 편성표를 보고 온에어를 무료로 시청할 수도 있지만 핸드폰을 통해서도 실시간 TV를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 MBN 매일방송 앱을 설치하면 되며 앱을 통해 실시간 방송 및 VOD 다시보기 서비스 그리고 뉴스 또는 제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시작 화면 방송 보기 모드 또는 뉴스 보기 모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선택은 추후 로그인 설정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예능, 드라마 등의 온에어 시청은 방송 보기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MBN-매일방송-모바일-앱-설치
MBN-매일방송-앱

MBN 앱 온에어 편성표

방송 보기를 선택했다면 온에어를 선택해서 현재 실시간으로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핸드폰에 동영상 재생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별도의 로그인 없이 고화질로 볼 수 있습니다.

 

편성표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분이 보고 싶었던 방송이 언제 몇 시에 방송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방송, 생방송, 본 방송으로 구분해서 알려주며 온에어 기능을 통해 무료로 시청하면 되겠습니다.

 

앱-온에어-편성표-기능
앱-온에어-편성표

MBN 앱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었던 다시보기 기능 또한 마찬가지로 앱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능, 고양, 드라마, 종영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시보기 서비스는 유료 이용권 결제가 필요합니다.

 

무료 영상 메뉴를 선택하면 명장면 클립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알토란, 속풀이쇼, 동치미 등의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주요한 장면들을 무료로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다시보기-무료-영상-보기
앱-다시보기

마치며

지금까지 MBN 사이트에 접속해서 방송에 대한 편성 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과 온에어를 통한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하는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MBN 매일방송 앱일 설치 및 실행하여 동일하게 온에어 및 편성표 기능을 이용하는 내용과 VOD 다시보기 관련 내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펜트하우스 3 편성표 SBS 실시간 온에어 무료시청

 

펜트하우스 3 편성표 SBS 실시간 온에어 무료시청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에 SBS 채널에서 펜트하우스 시즌 3가 방송되고 있는데요. 요즘 이 드라마를 보는 재미에 금요일 밤만 기다리고 있답니다. 저는 집에서 텔레비전이 있지만 리모컨 싸움 문제

mintfin.tistory.com

채널차이나 편성표 채널번호 VOD 시청 방법 바로가기

 

채널차이나 편성표 채널번호 VOD 시청 방법 바로가기

채널차이나 사용 방법 채널차이나는 중국 문화에 대한 영화, 예능,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의 방송을 주로 틀어주는 채널이며 2016년도에 개국하였습니다. 관련 채널로 CNTV와 CINE Plus가 있으며 사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