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알바천국 대구 사이트 아르바이트 일자리 구하는 방법

by 민트핀 2020. 12. 23.

알바천국 대구 내용

대구 지역에서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찾아보고 있으시다면 알바천국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면 대구 알바 일자리를 찾아볼 수 있으며 사람들의 알바썰 또는 알바 리뷰를 보면서 어떤 알바가 괜찮은지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급 계산기와 주휴수당 계산기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월급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계산을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핸드폰을 통해 알바천국 대구 사이트에 접속하여 아르바이트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알바천국 대구 내용알바천국 대구 내용


    알바천국 사이트 바로가기

    아래 사진이 바로 제가 사용하는 핸드폰을 통해 알바천국 사이트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처음 접속을 하게 되면 지역이 전체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 모든 지역에 대해 알바생을 모집하고 있는 구인 글을 나타납니다.



    여기서 지역을 대구로 변경을 하게 되면 대구 전체 또는 수성구 및 남구, 달서구 및 달성군, 동구, 북구, 중구 및 서구에 대해 선택을 해서 대구의 해당 지역을 근무지로 아르바이트를 모집 하는 글을 찾아 볼 수가 있습니다. 알바천국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며 사이트에 접속해서 알아보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알바천국 사이트 바로가기알바천국 사이트 바로가기


    알바천국 상세설정

    지역별 에서는 내가 원하는 조건에 해당하는 알바 글을 보기 위해 상세한 설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먼저 근무지역을 최대 5개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직종도 최대 5개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근무기간을 중복해서 3개 선택이 가능하고 근무요일 또한 중복해서 3개 까지 선택 하는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알바천국 상세설정알바천국 상세설정


    직종 중복 선택

    직종을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1차직종과 2차직종이 있으며 최대 5개 까지 중복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보니 참 많은 직업군이 존재한다는 것이 느껴지며 일하고 싶은 업직종 분야를 선택하면 됩니다.


    직종 중복 선택직종 중복 선택


    추가 조건 선택

    근무시간은 중복해서 3개 까지 선택 할 수 있으며 고용형태는 중복해서 8개 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성별과 나이 또한 설정이 가능하니 이렇게 여러분들이 원하는 조건을 설정 후 적용하여 알바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 조건 선택추가 조건 선택


    알바맵 지도 보기

    알바맵 기능을 이용하면 지도를 보면서 아르바이트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좋은 것은 바로 집에서 최대한 가깝거나 출근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아르바이트 근무지를 찾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예전에 대학교 휴학 후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집에서 최대한 가깝고 걸어갈 수 있는 일자리를 주로 찾아서 일을 했었습니다. 만약 저와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알바천국 사이트의 알바맵 기능을 적극 이용해보세요. 알바맵은 알바천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알바맵 메뉴가 있으며 이것을 클릭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바맵 지도 보기알바맵 지도 보기


    알바천국 메뉴 화면

    알바천국에서 메뉴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이용 가능한 전체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를 통해서는 지역별, 역세권, 대학가, 단기알바, 급구알바, 브랜드알바, 우대별, 급여별, 정직원 등을 선택 가능하겠습니다.

    알바스토리에서는 알바 썰이나 리뷰 글을 볼 수 있는 알바나우와 상담을 할 수 있는 알바상담 그리고 알바백과 등의 항목이 존재합니다. 부가서비스를 통해서는 급여를 계산해보건 주휴수당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알바천국 메뉴 화면알바천국 메뉴 화면


    알바나우 리뷰 보기

    알바나우 항목을 이용하면 알바썰과 알바리뷰를 선택해서 글을 읽어보거나 로그인 후 직접 글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알바썰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하며 로그인 하면 알바에 대한 리뷰 후기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알바나우 리뷰 보기알바나우 리뷰 보기


    알바 급여계산기

    아르바이트를 하는 목적은 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알바천국 사이트의 급여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최저시급이 얼마인지 알 수 있으며 시급을 월급으로 환산하여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 볼 수가 있습니다.



    2020년 최저시급은 8,590원 이고 2021년 최저시급은 8,720원 인데요. 대구 지역에서는 알바 업종에 따라 받는 시급이 더 적을 수도 있고 많을 수도 있으니 알바천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계산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바 급여계산기알바 급여계산기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은 1주일 15시간 이상 소정의 근로일 수를 개근 하면 받을 수 있는 수당으로 1주 기준 계산 방식은 (1주일 총 일한시간 / 40시간) X 8 X 시급 이며 40시간 이상 근무한 경우 최대 40시간 까지만 계산 되어 적용 됩니다.

    주휴수당 지급 기준 시간이 최대 40시간으로 정해져 있는 이유는 만 18세 이상 성인근로자의 경우 법정근로시간이 1일 8시간, 1주일 40시간을 의미하기 때문에 법정근로시간에 따라 최대 40시간 까지 계산이 가능합니다.


    주휴수당 계산기주휴수당 계산기


    알바천국 앱 설치

    알바천국 앱은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 모두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존재합니다. 앱을 설치해 놓으면 편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바를 구하신다면 설치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는 유저 분들이라면 구글의 PlayStore를 통해 무료 설치가 가능하여 애플의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 분들은 AppStore를 통해 알바천국 앱 무료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알바천국 앱 설치알바천국 앱 설치


    마무리
    지금까지 알바천국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역을 대구로 설정해서 대구 지역의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알바맵 이용 방법과 시급 계산기 사용 내용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같이 보기 좋은 글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 일자리 신문 그대로 보기


    114114 구인구직 바로가기


    널스잡 간호조무사 구인구직 바로가기


    덴탈잡 치위생사 구인구직 및 굿잡KDA 치과의사 채용정보


    고가네 유아포럼 유치원 보육교사 구인구직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