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202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대상 연 9% 금리 혜택 은행별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2. 2. 15.

오늘은 2022 청년희망적금 제도에 대한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청년의 자산관리와 미래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매월 50만 원을 2년 동안 납입하면 은행 시중 이자와 저축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적금 상품으로 22년 2월 21일 월요일 출시되며 은행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과 충전 방법

mintfin.tistory.com

 

2022년-청년희망적금-상품-소개
청년희망적금이란

2022년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청년희망적금 상품 정식 출시는 22년 2월 21일 월요일인데요. 2월 9일 수요일부터 18일 금요일까지 가입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를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총 11개의 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대신,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대상 조건이 존재합니다.

 


1. 가입 연령
- 가입일 기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에 해당해야 합니다.
- 병역이행을 했다면 병역이행 기간 최대 6년까지 감면 혜택이 적용됩니다.

2. 가입 소득
- 직전 과세기간 (21년 1월 ~ 12월) 총 급여가 3,600만 원 (종합소득금액 2,600만 원) 이하
- 단,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였다면 가입 제한

 

2022년-청년희망적금-가입-연령-소득-지원-대상
청년희망적금-지원-대상

청년희망적금 지원 내용

매월 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만기는 2년인데요. 은행에서 제공하는 금리와 저축장려금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시중은행의 적금 금리와 정부의 저축장려금을 모두 받을 수 있어서 수익률이 약 9% ~ 10% 정도 되는 적금 상품입니다.

1. 저축장려금
- 2년 만기까지 납입하면 은행 시중 이자 및 저축장려금 추가 지원
- 저축장려금은 1년 차 납입액의 2%, 2년 차 납입액의 4% 지원
- 매년 50만 원을 2년 동안 납입했다면 최대 36만 원 저축장려금 지원

2. 비과세
- 이자소득에 대한 이자 소득세와 농어촌특별세 과세 제외 혜택

 

청년희망적금-상품-은행-이자-저축장려금-혜택
청년희망적금-혜택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현재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서비스가 진행 중인데요. 여러분이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지 조회를 해볼 수 있으며 가입이 가능한 경우 상품 출시 날짜인 2월 21일에 추가 확인 절차 없이 바로 가입하여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 11개의 시중 은행이 참여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 경남은행은 2월 28일 그리고 SC제일은행은 6월에 추가 출시 예정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참여 일로부터 2 ~ 3 영업일 이내 가입 가능 여부를 문자로 받을 수 있어요.

 

청년희망적금-11개-은행-앱-미리보기
청년희망적금-미리보기

청년희망적금 정식 가입 신청

22년 2월 21일 월요일 총 11개 은행을 통해 청년희망적금 상품이 정식 출시 예정인데요. 취급 은행 중에서 1개를 선택해서 가입 신청 및 계좌를 개설할 수 있고요. 은행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을 신청하거나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면으로 가입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1.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참여한 경우
- 상품이 정식 출시되면 미리보기를 했던 은행을 통해 별도 확인 절차 없이 바로 가입 가능

2. 청년희망적금 미리보기 참여하지 않은 경우
- 상품이 정식 출시되면 별도의 가입 요건 확인을 위한 절차를 거친 후 가입 가능

참고로 KB 국민은행의 경우 50만 원을 24개월 납입하면 최종 이자는 111만 원으로 최고 연 10.49% 금리 효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은행에 따라 이자가 다르니 잘 비교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2-청년희망적금-정식-출시-날짜
청년희망적금-출시

 

Q1. 소득이 없는 청년도 가입 가능한가요?
A1. 국세청을 통해 소득 금액 증명이 가능한 경우에만 가입 가능하며 소득이 없거나 있더라도 국세청을 통해 소득 금액 증명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가입할 수 없어요.

Q2. 직종이나 근무 회사에 규모에 따른 가입 제한이 있나요?
A2. 나이와 개인 소득으로만 판단하기 때문에 직종이나 회사 규모 등에 따른 제한은 없습니다.

Q3. 가입 이후 소득이 증가하면 가입이 취소되나요?
A3. 가입 이후 소득 증가는 가입 자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4. 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청년 대상 지원 상품에 가입 중이어도 청년희망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나요?
A4. 타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청년 대상 지원 상품에 가입 중이거나 지원을 받은 적이 있더라도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2022년도 청년희망적금 상품에 대한 지원 내용과 가입 대상 그리고 정식 출시 날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 조건과 소득 조건에 해당하는 청년분들이라면 가입 신청을 통해 2년 동안 성실하게 납입을 해서 만기 날짜에 원금과 은행 시중 이자 및 저축장려금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