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1인당 20만원 선불카드 신청 안내

by 민트핀 2022. 2. 10.

강원도 횡성군에서 군민 모두를 위해 1인당 20만 원이 충전되어 있는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것으로 결정했는데요. 지원 기준이 되는 신청 자격과 함께 신청 기간 및 방법 그리고 사용처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릴게요. 신청 기간과 사용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관련 내용을 잘 파악 후 신청해 보시길 바랄게요.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충전 잔액조회 사용처 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는 소외계층을 위한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하는데요. 2022년 문화누리카드 신청과 충전 방법

mintfin.tistory.com

 

횡성군-3차-재난지원금-20만원-신청방법
횡성군-3차-재난지원금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에 횡성군에서 군민들을 위해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지원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횡성군에 주민등록되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횡성군에 외국인 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또한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횡성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세대주가 신청하여 일괄 수령하는 것이 원칙인데요. 부득이한 경우 세대원 대리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기간은 2022년 2월 21일 월요일 ~ 2022년 3월 31일 목요일까지이고요. 찾아가는 서비스 신청과 직접 행정복지센터 현장을 방문해서 신청하는 두 가지 방식이 존재하며 신분증과 도장(서명 가능)이 필요합니다.

1단계 마을로 찾아가는 서비스
- 신청 기간: 2022년 2월 21일 월요일 ~ 2월 23일 수요일
- 신청 장소 문의: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읍·면사무소)

2단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신청 기간: 2022년 2월 24일 목요일 ~ 3월 31일 목요일

 

횡성군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20만 원의 지원금은 오직 횡성군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기한은 2022년 8월 31일 수요일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온라인 결제나 유흥 및 사행성 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니 참고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동거인도 함께 재난기본소득 대리 신청 가능한가요?
A1. 동거인은 세대원에 포함되지 않으니 별도로 신청해야 합니다. 단, 다문화 가족 등 결혼이민자는 예외로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Q2. 단독 세대인 경우에는 대리 수령을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2. 단독세대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신청서, 위임자 신분증이 지참한 직계가족만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

Q3. 지급 기준일인(21년 12월 31일) 이후 사망신고자는 지급을 받을 수 있나요?
A3. 불가능하며 불법으로 신청서 작성 및 수령 시 처벌받을 수 있어요.

Q4. 지급 기준일에 타 지자체로 주소지를 옮겼다가 22년 1월 20일에 다시 전입 왔다면 받을 수 있나요?
A4. 아니오. 21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신청하시는 날까지 횡성군에 주소를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Q5. 미성년자가 직접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나요?
A5. 원칙상 신청일 기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직접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없으며 법정대리인을 통해 대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예외적으로 미성년자로만 구성된 세대는 미성년자가 직접 신청 가능합니다. (학생증 필요)

Q6. 어머님이 혼자 살고 있는 단독 1인 가구로 거동도 불편하면 아들이 신청할 수 있나요?
A6. 어머님 신분증을 지참하고 추가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Q7. 남동생이 있고 단독 1인 가구로 시설이나 병원에 있다면 누나가 신청할 수 있나요?
A7. 시설 또는 병원 입원증과 추가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Q8. 거주불명자로 등록되어 있다면 신청할 수 있나요?
A8.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하여 주민 재등록 후(횡성군 주소) 신청 가능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강원도 횡성군민들이 지급을 받을 수 있는 1인당 20만 원이 충전된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횡성군청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2022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타로 서비스 이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해서 2022년 신년을 준비할 수 있는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을 보거나 궁합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