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사용처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by 민트핀 2021. 1. 30.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에 주소를 둔 경기도민은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10만원을 지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경기도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그리고 사용처를 확인해보세요.

 

 

1인당 지급 받을 수 있는 10만 원은 경기지역화폐카드 또는 신용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가 있으며 대상별 신청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또한 사용 기간 및 사용처가 정해져 있다는 점도 참고하셔야 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지급 시기는 2021년 2월 1일(월) 시작 되며 지급기준일 2021년 1월 19일 (수) 24시 기준으로 현재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지급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1인당 10만 원 지급이 이루어지며 사용기간은 3개월 입니다.

 

 

온라인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 체크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일정은 21.2.1(월) ~ 3.14(일) 이고 1~4주차는 5일별 5부제 적용 5주차 이후는 요일별 5부제 미적용 됩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일정은 21.3.1(월) ~ 4.30(금) 이고 1~4주차는 5일별 5부제 적용 5주차 이후는 요일별 5부제 미적용 됩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는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일정은 21.2.1(월) ~ 2.28(일) 이고 고령자(70세 이상),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일정은 21.4.1(월) ~ 4.30(금) 이고 온라인 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을 선택해서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 기한은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일로부터 3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최대 6월 30일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6월 30일 이후에도 사용하지 못해 남아있는 미사용분은 회수가 되어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내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

 

거동이 불편하지 않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의 경우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사이트 온라인 접수를 통한 신청을 해야 좀 더 일찍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는 2월 1일 9시부터 오픈 될 예정입니다. 신청은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로 진행 되며 미성년자는 부모 중 한명이 세대주일 경우 부모가 대리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온라인 접수 및 방문접수 신청 내용
온라인 및 방문 접수 방법

온라인 신청 방법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신청은 2월 1일 (월) ~ 3월 14일 (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 기간 동안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른 요일별 5부제가 적용 됩니다.

 

 

- 주민등록이 함께 되어 있는 미성년 가족의 경우 법정대리인인 부모가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

- 성인의 경우에는 대리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가 적용됩니다.

 

1. 신청기간 2.1 ~ 2.28

- 월요일: 생년 끝자리 1,6 해당

- 화요일: 생년 끝자리 2,7 해당

- 수요일: 생년 끝자리 3,8 해당

- 목요일: 생년 끝자리 4,9 해당

- 금요일: 생년 끝자리 5,0 해당

- 토, 일요일: 요일제 미적용

 

2. 신청기간 3.1 ~ 3.14

-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요일제 미적용 되며 가구수와 출생년도 상관없음)

 

사용 가능 카드

- 경기지역화폐카드

- 농협카드, 신한카드, 국민카드, 삼성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 기업은행, SC제일은행, 수협은행, 한국씨티은행

 

온라인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온라인 신청 방법

방문 신청 방법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을 할 수 있는 현장 수령 방식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3.1(월) ~ 4.30(금)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

-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청 가능하며 삼일절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신분증 지참 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야 되며 현장 수령의 경우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이 가능하지만 성인은 반드시 위임을 받아야 되고 신청서 위임란에 표시를 해야 됩니다. 또한 출생연도 기준으로 신청 가능한 주간 구분 운영 및 요일별 5부제를 적용 합니다.

 

방문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방문 신청 방법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현장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지원 대상은 기초연금수령고령자, 장애인연금수령자,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기초생계급여 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되며 신청 할 수 있는 기간은 2월 1일 ~ 2월 28일까지 입니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외국인 신청 방법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은 4월 1일 ~ 4월 30일까지 온라인 및 현장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조건

지급 받은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는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통 시장의 경우 10억 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해당 시군의 기준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합니다.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조건
경기도 재난지원금 사용조건

가맹첨 찾기

사용 가능한 사용처를 확인해보고 싶으시다면 경기지역화폐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맹점을 직접 찾아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시·군을 선택 후 상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해당 가맹점 상호명과 주소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가맹첨 찾기
가맹첨 찾기

자주 묻는 질문

Q1. 1월 19일 이후 타 시도 전출자에 대한 지급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1. 1월 19일 24시 기준으로 경기도 주민등록 등재자이면 신청일 현재 경기도민이 아닌 타 시도 전출자도 지급대상입니다. 다만, 사용 가능지역이 1월 19일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됩니다.

 

Q2. 신청기간 내에 출생한 신생아에 대한 지급 여부는 어떻게 되나요?

A2. 신청 기준일인 1월 19일 당시 태아였더라도 신청기간 내 출생한 신생아의 경우 1월 19일 당시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라면 출생증명서를 제출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Q3. 신생아의 경우 출생신고를 해야 신청이 가능한가요?

A3. 출생신고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기한인 4월 30일까지 출생증명서를 지참하여 부 또는 모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받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Q4.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신청 시 추가 인센티브(10%)도 지급 되나요?

A4. 재난기본소득은 정책발행으로, 별도의 추가 인센티브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Q5. 신용 체크카드 중 재난기본소득을 사용할 수 없는 카드가 있나요?

A5. 일부 사용불가 카드는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 및 개별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Q6. 주민등록 주소지와 실제 거주지가 다를 경우 신청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6. 주민등록 주소지 기준으로 신청을 해야 되며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 또는 국내 거소신고

 

마무리

지금까지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지원 대상별 신청 기간과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찾아가는 신청, 외국인 신청 구분별 신청 기간이 다르니 내용을 잘 확인 후 신청해보세요.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경기도교육청 구인구직 경기도 지역의 기간제교사나 유치원 교사 또는 초중고 대체인력이나 교육공무직원으로 일하고 싶으신 분들은 경기도교육청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관련된 채용정보를 볼

mintfin.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외국인 교포 일자리 채용정보 바로가기

취업이나 아르바이트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많은 종류가 존재합니다. 이중 공장 생산직 일자리 또는 외국인이나 교포가 쉽게 일자리를 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고 있다면 114114 구인구

mintfin.tistory.com

 

 

2021 한부모가정 자격조건 지원대상 혜택 서류 신청방법

2021년 한부모가정 한부모 가족지원 서비스는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저소득 한부모 가족들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아동양육비, 아동교육비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2021 한부모가정 자격

mintfin.tistory.com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전국 가맹점 사용처 바로가기

꿈자람카드 바로가기 꿈자람카드는 정부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이 결식 하지 않도록 돈이 들어 있는 카드를 제공해주는 것입니다. 저는 푸르미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및 가

mintfin.tistory.com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검사 항목 확인 방법

2021년 건강검진 건강검진을 받으면 내 몸이 어디가 어떻게 안좋은지 사전에 알 수 있기 때문에 꼭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이 글을 통해서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과 검진 기관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