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콘텐츠 숨기기

by 민트핀 2021. 8. 4.

저는 최근에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하면서 선택한 요금제 혜택으로 넷플릭스 스탠다드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 글을 통해 넷플릭스 시청 기록을 삭제해서 시청 중인 콘텐츠를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시청 기록과 시청 중인 콘텐츠 삭제 및 숨기기 기능은 PC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한데요. 최근에는 모바일 앱에서 시청 기록을 삭제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더라고요. 해당 내용도 밑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요즘 휴가를 보내면서 집에서 NETFLIX 사이트에 접속해서 예능이나 드라마 또는 영화를 시청하고 있는데요. 시청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애니팡 맞고 게임이나 한게임 바둑을 설치해서 이용하니 더 재밌더라고요.

 

NETFLIX-이미지-사진
넷플릭스-이미지

넷플릭스 홈페이지

PC 환경을 이용해서 NETFLIX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시청했던 기록과 이력을 모두 숨기기 위해서 상단 오른쪽에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 다음 나오는 항목들 중에서 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넷플릭스-홈페이지-사이트-바로가기
넷플릭스-홈페이지

 

계정 화면이 보이는데요. 언제 멤버십을 시작했으며 이용하고 있는 멤버십 상세 정보도 볼 수 있고요. 결제 관련 상세 정보나 결제일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요. 그리고 화면 하단에는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이 있는데요. 여기서 시청했던 기록을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면 됩니다.

 

 

넷마블 윈조이 대박맞고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넷마블 대박맞고 고스톱 게임은 2020년 3월에 윈조이로 이전되었는데요. 윈조이 게임 사이트에 접속하면 포커, 섯다, 대박맞고 등의 게임을 찾을 수 있으며 PC 게임에서 대박맞고를 클릭해서 컴퓨

mintfin.tistory.com

 

로그인-프로필-선택
프로필-선택

 

저는 제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프로필을 선택했는데요. 하위 항목들로 언어, 시청 제한, 프로필 잠금, 시청 기록, 평가한 콘텐츠, 재생 설정, 커뮤니케이션 설정 등이 있었으며 여기서 시청 기록 보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프로필-시청기록-보기
시청-기록-보기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제가 지금까지 시청했던 기록들을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그/문제 신고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서 하나씩 시청했던 이력에 대해 삭제를 할 수도 있고요. 모두 숨기기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내역을 다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한 시청 기록은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어요.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콘텐츠-숨기기
넷플릭스-시청기록-삭제

 

추가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이 있는데요. 저는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검색한 내용이 아래 사진처럼 저장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삭제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사이트-검색-이력
사이트-검색이력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위 사진처럼 검색했던 양식 데이터가 저장되는데요. 이것을 삭제하기 위해서 크롬 설정 화면으로 진입하고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창 화면에서 고급을 선택하고 양식 데이터 자동 완성에 체크 및 삭제를 원하는 기간을 선택해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장기 설치 및 온라인 사이트 바로가기

컴퓨터로 장기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에는 넷마블 장기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또는 카카오 장기 사이트나 피망 장기 게임 등이 존재합니다. 저는 한게임 장기 온라인 사이트에 접

mintfin.tistory.com

 

크롬-양식-데이터-삭제
크롬-양식-데이터-삭제

넷플릭스 모바일 앱 설치

Netflix 멤버십에 가입해서 예능, 드라마 TV 프로그램이나 영화를 시청하고 있다면 분명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이용하고 있을 텐데요. 지금은 갑자기 없어진 모바일 앱을 통한 시청 기록 삭제 내용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왜 모바일 앱에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사라졌는지 모르겠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오류일 수도 있으며 추후 다시 기능이 나타날 수도 있으니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었던 방법까지 보여드릴게요.

 

넷플릭스-모바일-앱-설치
넷플릭스-모바일-앱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실행한 다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상단 오른쪽에 여러분의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는데요. 프로필을 선택하게 되면 프로필 및 기타 설정 화면이 나오고 밑에 계정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프로필-계정
앱-계정

 

계정에서는 넷플릭스 사이트에서 봤었던 것처럼 동일하게 결제 관련 정보나 멤버십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여기서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프로필들이 보이고 동일한 방식으로 시청 기록을 끄기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은 더 이상 화면이 밑으로 내려가지 않아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볼 수 없더라고요.

 

제 기억으로는 2021년 7월 말부터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진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단순한 오류라면 분명 추후 앱 업데이트를 통한 기록 삭제 기능이 다시 생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앱-설정-시청기록-확인
앱-설정-시청기록

마무리

지금까지 넷플릭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청했던 기록을 하나씩 삭제하거나 콘텐츠를 모두 숨기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tvN 온에어 편성표 티빙 실시간TV 시청방법

 

tvN 온에어 편성표 티빙 실시간TV 시청방법

티빙(TVING) 사이트 또는 앱을 이용하면 JTBC, tvN, Mnet, MBN, TV조선 등의 다양한 케이블 채널의 편성표를 보거나 온에어를 통해 예능, 드라마, 시사 교양, 영화 등의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mintfin.tistory.com

SBS 온에어 편성표 실시간 방송 무료보기

 

SBS 온에어 편성표 실시간 방송 무료보기

SBS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성표를 보거나 좋아하는 예능, 드라마, 시사교양 등의 TV 프로그램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굉장히 많은 VOD 무료 다시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