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당근마켓 고객센터 사기 신고 문의 방법 전화번호 정리

by 민트핀 2020. 11. 24.

당근마켓 고객센터

내 주위 동네 사람들과 중고 물건을 직거래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당근마켓 앱의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를 하는 방법과 기타 궁금한 내용에 대해 문의를 남길 수 있는 사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에는 중고물품 거래는 중고나라를 주로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입소문을 타면서 안전하게 직거래를 선호하는 사람들은 당근마켓 앱을 이용 하고 있습니다. 쇼핑 앱 카테고리 2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기를 당한 경우 스스로 알아보고 스스로 신고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목차

     


    당근마켓 고객센터 이미지당근마켓 고객센터


    당근마켓 앱 설치하기

    당근마켓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하여 신고를 하는 방법이나 사기를 당했을 경우 어떻게 문의를 남기고 대처를 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중고 거래부터 동네 정보까지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등 동네 앱 이라고 불리는 당근마켓 앱을 핸드폰에 설치합니다. 참고로 동네를 기준으로 해서 6km 이내의 이웃 끼리 중고 물건 직거래를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 앱 설치하기당근마켓 앱 설치하기


    나의 당근 선택하기

    처음 당근마켓 앱을 실행하면 나의 지역을 설정하는 내용이 나오며 그 다음 홈 화면에서 동네의 중고 물품 판매 글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는 앱 하단의 나의 당근을 선택 후 화면을 밑으로 내려서 자주 묻는 질문을 누릅니다.


    나의 당근 선택하기나의 당근 선택하기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당근마켓 고객센터 화면이 나타나며 여기서 운영정책, 계정/인증, 구매/판매, 거래 품목, 거래 매너, 이벤트/초대, 이용 제재, 지역 광고, 기타, 동네 업체, 동네 생활, 신규 광고 항목을 눌러서 질문과 답변을 볼 수가 있습니다.



    운영정책 에서는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당근마켓 운영정책, 당근마켓 지역광고 운영정책, 동네생활 운영정책 및 신고는 어떻게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고 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고객센터 자주 묻는 질문


    게시글 신고 방법

    판매금지 품목에 지정되어 있는 중고 물건을 판매하는 등의 부정 이용을 하고 있는 게시글을 본다면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게시글을 선택 후 우측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선택하여 해당 게시글을 신고할 수가 있어요.


    게시글 신고 방법게시글 신고 방법


    사용자 프로필 신고

    사기만 치고 다니는 사용자 또는 부정 이용을 하는 사용자인 경우에는 사용자 프로필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를 검색 후 프로필을 선택하여 신고하기, 차단하기, 이 사용자의 글 보지 않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프로필 신고사용자 프로필 신고


    채팅방 댓글 탈퇴 사용자 신고

    채팅방 신고는 채팅 탭에서 해당 채팅방을 선택 후 더보기를 통해 신고를 할 수 있으며, 댓글 신고는 동네생활 탭에서 해당 댓글을 선택 후 신고를 할 수 있고, 탈퇴한 사용자는 채팅방 내 상대 프로필을 클릭 후 신고할 수 있어요.


    채팅방 댓글 탈퇴 사용자 신고채팅방 댓글 탈퇴 사용자 신고


    메시지 신고 및 기타 제보

    마지막으로 메시지를 신고하거나 기타 문의 내용을 제보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신고 방법은 당근마켓 앱의 채팅 탭에서 해당 채팅방을 선택 후 신고를 하고 싶은 채팅 메시지를 꾹 누른 다음 신고하기 항목을 선택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 내용은 자주 묻는 질문의 고객센터를 통해 기타 궁금한 내용에 대해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메시지 신고 및 기타 제보메시지 신고 및 기타 제보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당근마켓 자주 묻는 질문을 통해서 사람들이 자주 찾는 문의 내용과 답변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내가 궁금해 하는 내용이 없다면 하단의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고객센터에 문의하기


    고객센터 문의 항목

    당근마켓 측으로 메시지를 남겨서 문의를 할 수 있는 항목들과 추가 적인 질문과 답변 내용에 대해 볼 수 있는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거래 환불 / 분쟁 및 사기 신고 내용을 알아 보겠습니다.

    당근마켓의 모든 거래는 기본적으로 거래 당사자들의 결정을 전제로 한다고 합니다. 즉, 알아서 조심해서 알아서 거래해야 되며 사기를 당해도 스스로 경찰서에 신고를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되는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사기를 당한 경우 피해자가 직접 관할 경찰서의 민원실에 직접 가서 신고를 해야 되며 경찰서에서 공문이 도착하면 당근마켓에서 수사에 협조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결국 직접 경찰서에 가서 신고를 해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1. 사기 신고가 가능 한 경우
    • 판매자가 거래 물품을 발송했지만 5일이 지나서도 구매자가 입금 하지 않은 경우
    • 구매자가 입금을 했지만 판매자가 5일이 지나도 물품 배송을 안 하는 경우
    • 물품 상태와 구성품 여부를 속여서 판매를 하는 경우

    2. 경찰서에 신고하기
    • 신분증, 사기 피해 입증 자료(채팅 내용 및 입금 내용등)를 준비
    • 관할 경찰서에 방문하여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 진정서 작성 후 제출
    • 해당 부서의 안내에 따라 피해 내용에 대한 진술서 작성
    • 사건 이송 및 이후 진행 상황 확인

    3. 당근마켓 도움
    • 경찰서에 신고 시 거래 상대방의 개인 정보를 모른다면 당근마켓으로 관련 공문을 보내달라고 요청
    • 요청 공문(압수수색영장)에는 거래 상대방 식별을 위한 정보(#숫자ID, 닉네임, 지역 등) 작성
    • 경찰서에 공문이 도착하면 당근마켓에서 수사 협조 진행

    위 내용을 잘 확인하여 직접 신고를 하는 절차가 필요하며 당근마켓의 상담사와 통화를 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없으며 팩스 번호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기를 당한 경우 스스로 신고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항목고객센터 문의 항목


    당근마켓 기타 문의

    사기를 당했다면 기타 문의를 통해 내용을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답변을 빨리 받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하염없이 기다리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만 이렇게 메시지라도 남겨 놓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근마켓 기타 문의당근마켓 기타 문의


    판매 금지 및 거래 품목 문의

    당근마켓 앱을 통해서는 현행 법령 상 판매가 허용되지 않는 불법상품 및 유해 상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판매금지 물품에 대한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지 되었으면 하는 품목에 대해서 제안을 할 수 있어요.


    당근마켓에서는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거래는 제한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핸드메이드 제품은 판매할 수 없으며 개인이 운영을 하고 있는 쇼핑몰 또는 가게 물건의 경우 여기에 판매를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판매 금지 및 거래 품목 문의판매 금지 및 거래 품목 문의


    마무리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핸드폰에 설치한 당근마켓 앱을 실행하여 고객센터의 자주 찾는 질문에서 사기 관련 내용 및 기타 문의 내용에 대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동네 사람과 중고 물건을 직거래 하기에는 좋지만 제품 불량이나 하자 등의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스스로 조심하셔야 됩니다.


     관련 참고 글


    SK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과 서비스센터 위치 찾는 방법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및 ATM 이용시간 확인 방법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이용시간과 지점 위치 찾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