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방법 및 혜택과 IM샵 앱 이용방법

by 민트핀 2020. 9. 27.
대구행복페이는 대구 시민분들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대구의 지역 소비활성화와 가맹점 매출증대를 통해 소득증가로 지역경제 선순환 구조를 마련하기 위하 발생하는 대구사랑상품권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구광역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선불카드로 모바일 앱과 연동해서 쉽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도 6월 3일 부터 출시가 시작 되었으며 다양한 가맹점 사용처와 할인혜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대구행복페이


대구행복페이 발급 방법



먼저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구행복페이 선불카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DGB대구은행 영업점에 방문을 합니다. 이 때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수수료도 없구요. 발급을 받은 이후에는 IM샵 모바일 앱과 연동해서 충전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행복페이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발급방법 및 가맹점 사용처 등을 알 수 있으니 접속을 해보세요.

대구행복페이 발급 방법대구행복페이 발급 방법


대구행복페이 충전방법



충전 하는 것도 간단합니다. 1인당 매월 50만원 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1인당 월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대구의 예산이 소진되면 대구행복페이 행사가 중지 될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전에는 IM샵 이라는 대구행복페이 앱 설치 후 온라인 충전방법과 대구은행 방문을 통한 오프라인 충전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충저느이 경우 대구은행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분증과 카드 제시 후 충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충전방법대구행복페이 충전방법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분류

대구광역시 내 카드 단말기가 설치되어 있는 가맹점이라면 어디든 카드를 긁어서 결제할 수가 있습니다. 음식점, 학원, 주유소, 약국, 문구점, 편의점, 병원, 미용실, 안경점, 헬스 및 레저업소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분류대구행복페이 가맹점 분류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대구행복페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용가능한 사용처를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상호나 사업자번호로도 검색이 가능하구요. 지역 및 업종 선택을 통한 사용처 찾기도 가능합니다. 지역으로는 대구의 중구, 동구, 서구, 남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달성군이 존재하며 업종으로는 일반음식점, 자동차정비 및 판매, 잡화, 전기제품, 주방용구 등의 업종 선택을 해서 대구행복페이를 통해 물건 구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사용처대구행복페이 사용처


대구행복페이 이용혜택

대구행복페이를 사용하면 소비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서 서로 윈윈 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구입 및 충전 시 7%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3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맹점 제공 추가할인 혜택 까지 같이 받을 수가 있습니다.

가맹점 입장에서는 카드가맹점 수수료가 절감되기 때문에 대구행복페이를 사용하면 더 좋아할 것이구요. IM샵을 통한 홍보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혜택도 있겠습니다.

대구행복페이 이용혜택대구행복페이 이용혜택


IM샵 어플 설치

이번에는 지역사랑상품권 대구행복페이 카드를 등록해서 충전하거나 주변 사용가능한 사용처 매장을 찾을 수 있는 IM샵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은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설치가 가능하구요.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설치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으로 설치하면 사용처를 찾거나 충전을 할 때 굉장히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IM샵 앱을 설치하는 것도 좋아요~


IM샵 어플 설치IM샵 어플 설치


IM샵 앱 실행

저의 안드로이드 핸드폰에 설치한 IM샵 앱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처음 설치 후 실행하면 본인인증을 위한 핸드폰 인증 절차 등이 진행되구요. 해당 절차를 마치면 아래처럼 메인 앱 화면을 볼 수 있어요. 여기서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대구행복페이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 후에는 충전을 하거나 잔액 확인을 쉽게 할 수 있어요.

IM샵 앱 실행IM샵 앱 실행


IM샵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어플을 통해 내 주변의 대구행복페이 가맹점 사용처를 확인하고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음식점, 유통/쇼핑, 의류/잡화, 뷰티/생활, 교육/서적 등의 메뉴들이 있으며 이것을 선택해서 해당 범주의 사용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처에 따라 이용권 할인 쿠폰을 주거나 생일 쿠폰 및 다양한 쿠폰을 주는 사용처도 같이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행복페이 혜택과 가맹점 추가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여러분도 IM샵 앱 설치 후 대구행복페이를 이용해보세요.

IM샵 대구행복페이 사용처IM샵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상품권 등록하기

IM샵 어플을 통해 대구행복페이를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상품권을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대구은행에서 발급받은 선불카드의 상품권번호와 유효기간 및 CVC를 입력해서 카드를 등록 후 이용을 할 수가 있어요.

상품권 등록하기상품권 등록하기


IM샵 앱 아이폰 설치



제가 갤럭시의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해서 해당 폰에서 어플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려서 안드로이드만 사용가능한 어플인지 오해할 수도 있는데요. 아닙니다.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도 IM샵 이라고 검색해서 해당 앱을 설치 후 똑같은 방식으로 카드를 등록하고 충전이나 잔액확인 및 사용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IM샵 앱 아이폰 설치IM샵 앱 아이폰 설치



이렇게 대구행복페이 발급 방법과 제공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 및 가맹점 사용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대구 시민 분들이라면 대구행복페이를 발급 받아서 더 효율적인 소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대구 예산 소진시 까지만 진행되는 행사이니 미리 발급을 받아 충전해서 사용을 해보세요.


 같이 읽기 좋은 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혜택 및 자격조건, 신청 방법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알아보기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처


해피콘 사용처 총집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