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요즘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코로나19 때문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고통을 앓고 있습니다. 주위에 자영업을 하고 계시는 분이 있는데 매출 타격이 엄청나다며 폐업 까지 생각을 하고 계시더라구요. 실제 코로나 때문에 친구가 다니던 중소기업 회사가 문을 닫아 현재 집에서 쉬고 있는 친구도 있구요.
여러모로 참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런 상황을 잘 알고 있는지 서울시에서는 재난 긴급생활비를 지원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중위소득100% 이하에 해당하는 가구원 구성이라면 최소30만원~최대50만원 까지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과 자격 조건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참고로 신청은 절대 선착순이 아님을 꼭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서울복지포털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02-120 또는 주소지동주민센터로 전화하여 궁금한 내용에 대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령이나 장애로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전화로 신청하여 직접 방문 및 수령이 가능합니다.
재난긴급생활비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3.30일 (월요일) 부터 5.8일 (금요일) 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하실 때는 신청서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제출해야 되며 신청 방법은 주소지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서울복지포털 인터넷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더욱 자세한 신청방법이나 그외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다산콜센터 120번으로 전화하셔서 추가적으로 알고 싶은 내용에 대해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직접 찾아가서 문의 보다는 전화로 하실 수 있습니다.
재난긴급생활비 신청기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대상
대한민국 사람 전부 다 생활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단 서울시에 거주하는 사람이어야 되구요. 중위소득 100% 기준표에 부합해야 됩니다. 예를들어 4인 가구라면 중위소득 100%인 매 월 벌어 들이는 금액이(소득이) 4,749,174원 이하여야 됩니다. 1인 가구라면 월 1,757,194원 이하를 벌으셔야 신청 자격이 됩니다.
또한 중복으로 지원 혜택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외되는 대상자가 있습니다. 코로나 19 정부지원 혜택을 받고 있는 가구층이라면 지원이 제오됩니다. 뿐만 아니라 실업급여 수급자, 국가 및 서울형긴급복지 수급자, 일자리사업 참여자 그리고 청년수당 수급자에 대해서는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대상에서 제외되는 점 참고바랍니다.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대상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방법
신청일로 부터 결과 안내까지는 최소 7일이 소요되며, 지급 결정이 되면 서울사랑상품권(모바일) 또는 선불카드 중 하나를 택일하여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신청서에 작성한 세대주의 휴대폰으로 제로페이 앱(비플, 체크페이, 머니트리 등)에 상품권 등록을 할 수 있는 핀번호가 문자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선불카드의 경우 세대주 핸드폰으로 지급이 결정되었다 라는 문자가 발송되며 문자를 받게되면 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선불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둘 다 6월 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하셔야 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방법
지원금의 경우 1~2인 가구는 30만원, 3~4인 가구는 40만원, 5인 이상 가구는 50만원을 1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서울사랑상품권을 선택하면 10% 추가지급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상품권으로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서울복지포털 사이트에서 신청할 때에는 선착순이 아니기 때문에 신청인 출생연도 마지막 숫자에 따라 5부제 신청임을 참고하여 적절한 요일에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은 제한이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당하는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꼭 신청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생활비 지원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원 자격에 해당하시면 꼭 신청하셔서 조금이나마 생활비 지원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힘든 시기지만 우리 모두 같이 이겨내 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