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우체국 준등기 조회

by 민트핀 2020. 7. 20.

우체국 준등기 조회

우체국을 이용해서 택배 물건을 보내거나 받아본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내게 오고 있는 택배가 언제쯤 도착할지 조회를 하고 싶으시다면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우편(등기/택배) 뿐만 아니라 국제우편(EMS) 배송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등기번호만 알고 있으면 이것을 통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래 내용을 통해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서 등기번호를 통한 준등기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우체국 준등기 조회


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편이나 우체국쇼핑 및 EMS국제우편 등과 같은 다양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준등기 조회의 경우에는 오른쪽에 원클릭 배송조회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MOR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참고로 등기번호 조회 말고도 고객정보인 전화번호 또는 영수증번호로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인터넷우체국 바로가기


국내우편 배송조회

먼저, 국내우편(등기 및 택)에 대한 배송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13자리의 등기번호를 입력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등기번호를 모른다면 전화번호나 영수증번호로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국내우편 배송조회국내우편 배송조회



아래처럼 등기번호를 통해 택배 우편물의 배송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보내는분/발송날짜, 받는분/수신날짜, 취급구분, 배달결과에 대한 기본정보와 배송 진생항황에 대한 시간과 처리현황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국제우편 배송조회

국제우편인 EMS 배송 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EMS(등기)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EMS번호는 EM123456789KR 이런식으로의 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별도로 외국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EMS 행방 조회를 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제우편 배송조회국제우편 배송조회


우체국 쇼핑 주문조회



인터넷우체국에서 쇼핑한 물품에 대한 주문조회도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으로 물품을 구매했다면 구체국쇼핑의 회원으로 로그인 하면 구입한 물품의 구매내역과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물건을 구입했다면 구매한 나의 개인정보인 성함, 연락처, 주문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쇼핑 주문조회우체국 쇼핑 주문조회



이렇게 인터넷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하여 국내우편 배송조회나 국제우편 배송조회 및 우체국쇼핑에서 주문한 물건에 대한 배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방법에 대해 잘 이해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