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by 민트핀 2020. 5. 4.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코로나19 때문에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앞으로 날씨가 계속 더워지고 있는데 답답한 마스크를 잘 쓰고 다닐지도 모르겠고 물놀이는 갈 수 있을지 또한 경제적인 상황은 어떻게 될지 정말 걱정이 많습니다. 그나마 4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추가경정예산이 통과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있었는데요.



쉽게 말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코로나19 긴급재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라는 의미입니다. 내가 어느 위치에 있던 소득이 얼마던 전혀 상관 없이 대한민국 국민 전부 다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및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 경제 회복 지원을 위해 정부에서 전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은 가구수 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1인가구의 경우 40만원을 지원받으며 4인가구이상이면 1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가구는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하며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이 적용됩니다.





만약의 경우 이미 지자체로 부터 일부 금액을 지급받았다면 당연히 이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긴급재난지원금.kr 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내가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몇인 가구이고 얼마의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지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는 생년월일 요일제가 적용되어 조회가 가능하며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세대주 출생연도 끝자리에 해당하는 요일에 PC를 통해 조회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는 현재 이용불가능 하며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공인인증서를 확인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문의 사항이 있다면 평일 09시~18시 시간동안 전화 문의가 가능합니다. 가구원 산정 기준은 보건복지부 콜센터인 129, 신청 및 지급 방법은 행전안전부 콜센터인 02-2100-3399, 조회 시스템 장애 문의는 070-7825-4467 및 070-7825-0159로 전화해보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신청 방법에는 신용 및 체크카드 방법과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방식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먼저, 신용 및 체크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대주 본인 명의의 신용 및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하며 혼잡을 피하기 위해 출생년도 요일제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5월11일(월요일) 07시 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경우 세대주가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신청서를 입력하게 되면 추후 긴급재난지원금을 충전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5월18일 09시 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주가 카드 연계 은행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후 긴급재난지원급을 충전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로 신청하는 방식도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좋은 점은 원칙은 세대주가 신청해야 되지만 방문신청 및 수령 시 세대원 또는 대리인도 가능합니다. 대신 이 경우 위임장 지참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세대주가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 후 신청서를 입력 후 추후 읍면동(지역금고)에 방문하여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를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세대주 또는 세대원 또는 대리인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추후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를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요약 정리

신용 및 체크카드 충전 방식과 상품권 및 선불카드 방식에 대한 차이를 표로 요약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사진 내용을 잘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받은 지원금은 2020년08월31일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모든 곳에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구요. 사용지역, 업종, 온라인 사용에 제한이 있으며 남은 잔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요약 정리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요약 정리



만약, 혼자 거주하고 계시는 고령의 어르신이거나 거동이 불편하인 장애인 분들의 경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거주지 지자체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해 주는 방식입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진 총정리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원되는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그림 한 장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진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대상자 통합 조회는 사이트를 통해 세대주가 공인인증서를 통해 조회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또는 상품권 및 선불카드 방식에 따라 신청방법이 다르니 잘 확인 해주세요.



신청기간도 온라인 신청이냐 오프라인 신청이냐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세대주 분들 께서 내용을 잘 숙지하셔서 신청기간 동안 잊지말고 꼭 신청하셔서 어려운 생활에 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꼭 신청할려구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진 총정리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진 총정리



이렇게 위 내용을 통해 정부에서 소득과 상관 없이 대한민국 모든 국민에게 지급해주는 긴급재난 지원금에 대한 신청 방법과 신청 기간 그리고 대상자 조회 방법 및 지급금액 규모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