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트롯 전국체전 편성표 및 재방송 다시보기 온에어 시청 방법

by 민트핀 2020. 12. 11.

트롯 전국체전

12월 5일 KBS 채널에서 첫 방송을 시작한 트롯 전국체전 예능 트로트 프로그램은 1회 시청률 16.5% 를 달성하면서 많은 분들이 즐겨 보고 있는 방송으로 재방송 다시보기 보는 방법과 편성표 및 온에어 보는 법을 소개해볼게요.


이 프로그램은 전국 팔도의 대표 가수에서 글로벌 K-트로트의 주역이 될 새로운 얼굴을 찾는 트로트 프로그램으로 윤도현이 진행을 맡고 있으며 송가인, 조이현, 홍경민, 나태주, 별, 설운도, 황치열 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트롯 전국체전은 매주 토요일 22시30분 KBS 2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온에어를 통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목차

     


    트롯 전국체전트롯 전국체전


    트롯 전국체전 바로가기

    KBS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면 메인 화면에 트롯 전국체전 프로그램 바로가기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접속을 해서 명장면 클립 영상을 보거나 재방송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일반화질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KBS 2채널 편성표를 확인해서 언제 몇 화가 재방송 되는 것인지 시간을 확인했다면 KBS 사이트 온에어를 이용하여 재방송 다시보기를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KBS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트롯 전국체전 바로가기트롯 전국체전 바로가기


    트롯 전국체전 TV클립

    현재 제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간 기준으로 1회까지 방송이 되었는데요. KBS 사이트의 트롯 전국체전 방송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TV클립을 통해 1회 명장면 영상을 보거나 2회 예고편을 볼 수 있도록 동영상이 존재합니다.


    트롯 전국체전 TV클립트롯 전국체전 TV클립


    트롯 전국체전 편성표

    편성표를 보고 싶으시다면 KBS 사이트나 앱을 통해 2TV 채널 편성 시간표를 확인하여 트롯 전국체전 방송 시간을 찾아볼 수도 있으며 네이버에 검색하여 채널 및 시간 별 편성정보를 쉽게 확인을 해보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트롯 전국체전 편성표트롯 전국체전 편성표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KBS 바로가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예능 프로그램에서 트롯 전국체전을 클릭했다면 방송보기 메뉴에서 다시보기 항목을 선택하면 현재 총 4개의 다시보기 할 수 있는 동영상 목록을 확인하여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PC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는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통해 트롯 전국체전 방송일 1년 까지 무료로 재방송 다시보기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본 방송을 놓쳤다면 여기서 일반화질로 다시 볼 수 있는 VOD를 이용해보세요.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트롯 전국체전 재방송 다시보기


    VOD 재생 및 감상

    총 1시간 30분 분량의 트롯전국체전 1화 재방송을 VOD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시보기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앞으로 방송이 진행되면 여기에 동영상이 업로드 될 것이며 무료로 다시보기를 통해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VOD 재생 및 감상VOD 재생 및 감상


    KBS 편성표 화면

    접속한 KBS 사이트에서 편성표 메뉴를 클릭하면 공중파 채널과 케이블 채널에 대한 전체 편성 시간표를 볼 수가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TV 편성표 말고도 라디오 편성표를 보는 것도 가능하며 여기서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이 몇 시에 하는지 확인을 한 다음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온에어를 통해 감상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KBS 편성표 화면KBS 편성표 화면


    KBS 온에어 무료시청

    KBS 사이트에서 ON AIR 버튼을 클릭했다면 로그인 하지 않고 현재 해당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방송이 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 2TV 채널 온에어를 통해 트롯 전국체전 재방송을 볼 수가 있겠습니다.



    먼저 편성표를 통해 해당 트로트 프로그램이 언제 몇 시에 방송을 해주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첫 번째로 확인을 하셔야 되겠고요. 시간을 확인했다면 온에어 기능을 이용하거나 텔레비전으로 재방송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KBS 온에어 무료시청KBS 온에어 무료시청


    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

    이번에는 KBS 어플을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폰에 설치 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을 설치해 놓으면 편성표를 보는 것은 물론이며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보거나 재방송을 볼 수도 있습니다.


    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KBS 어플 설치 사용 방법


    트롯전국체전 VOD 보기

    KBS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상단의 파란색 메뉴 바에 #트롯전국체전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명장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동영상이 나오며 재방송을 다시보기 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같이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KBS 모바일 앱을 통한 VOD 서비스의 경우에는 트롯 전국체전 방송일 3주 까지는 안타깝게도 3분 미리보기만 볼 수 있으며 3주 이후 부터 1년 까지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풀 영상의 VOD를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KBS PC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일반화질로 재방송 다시보기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트롯전국체전 VOD 보기트롯전국체전 VOD 보기


    KBS 앱 온에어 기능

    KBS 앱을 통해서도 동일하게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보고 싶은 방송 프로그램을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트롯전국체전 실시간 방송 시간에 맞춰서 핸드폰으로 온에어를 시청하면서 방송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KBS 앱 온에어 기능KBS 앱 온에어 기능


    마무리
    지금까지 KBS 2TV 채널에서 토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트롯 전국체전 트로트 예능 프로그램 편성표 보는 방법과 재방송 다시보기 VOD 서비스를 감상할 수 있는 방법 및 온에어를 통해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위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KBS 사이트나 앱을 통해 해당 프로그램을 즐겨보실 수 있겠습니다.


     관련 같이 읽기 좋은 글


    KBS온에어 실시간 예능 드라마 로그인 없이 무료TV 보기


    tvn 온에어 실시간 TV 무료 시청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보는 방법


    CBS 기독교 방송 라디오 편성표 및 다시듣기 방법


    SBS 온에어 바로가기 및 재방송 다시보기 편성표 보는 방법


    JTBC 온에어 실시간 TV 무료 시청 방법 및 편성표 보는법


    TV조선 온에어 로그인 없이 실시간 무료 시청 및 편성표


    호빵넷 실시간 무료 TV 방송 보기 채널별 온에어 사이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