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1. 4. 14.

대형 폐기물의 경우 신고필증 스티커를 구매해서 지역별 구청 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고 후 버릴 수 있는데요.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대상에 해당하는 전자제품들은 폐가전 제품 배출예약 시스템 사이트를 통해 무상으로 방문 수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공제조합에서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PC 또는 핸드폰 환경에서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기본적인 정보 및 수거 품목 등을 입력해서 수거 예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등의 비용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며 수거 기사님이 직정 방문하여 제품을 수거해 갑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비대면 수거 (가정집에 들어가지 않고 폐가전 수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폐가전제품-배출예약시스템-사이트
폐가전제품-배출예약시스템

 

폐가전 방문 수거 운영 프로세스를 확인해 보면 고객은 배출예약 시스템을 통해 수거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기사님이 수거 일정을 확인하여 무상 방문 수거 진행 후 집하장에 집하하여 리사이클링 센터로 운반합니다.

 

수거 차량의 운영 시간은 평일 및 공휴일 8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 근로자의 날, 설/추석 연휴, 신정은 휴무입니다. 콜센터 운영 시간은 평일 8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주 토, 일요일, 근로자의 날, 설/추석 연휴, 신정, 공휴일은 휴무이고 상담원과 통화가 가능한 콜센터 전화번호는 전국 1599-0903입니다.

 

방문-수거-운영-프로세스
운영-프로세스

폐가전 제품 수거 품목

모든 종류의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 가는 것은 아니며 정해진 품목이 존재합니다. 단일 수거 가능 품목, 세트 품목, 다량 배출 품목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분류별 품목과 세부 품목에 대해서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폐가전-제품-수거-품목
수거-품목

폐가전 제품 수거 기준

수거 방법은 주민이 예약한 배출 품목을 기사님이 직접 방문해서 수거해가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수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건에 따라 수거가 불가할 수도 있으며 수거 자체가 불가한 품목도 있습니다.

 

 

- 에어컨, 벽걸이 TV, 빔프로젝터, 유무선 공유기, 감시카메라 등 설치(고정) 된 제품은 서비스 이용 전 기본 철거가 되어 있어야 하며 미 철거 시 수거를 할 수 없습니다.

- 방문 수거 대상 품목 수거 시 기타 비대상 소형가전제품은 추가 수거 가능합니다.

- 프린터, 복사기, 팩시밀리 수거 신청을 하는 경우 잉크, 토너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고정 조치를 해야 합니다.

- 인력으로 수거 불가한 제품은 주민이 수거 가능 상태가 되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 수거 불가 품목

1. 가전제품

- 원형 훼손 제품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 훼손, 온전한 형태가 아닌 분해되어 있는 제품 등)

- 맞춤 제작된 대형 제품 (빌트인, 냉장, 냉동창고 등)

- 전기안마기 중 안마의자

- 선택 품목 (소형 가전제품) 5개 미만 요청 시

 

2. 가전제품 외

- 폐가구 (장롱, 책상, 의자 등)

- 러닝머신을 제외한 운동기구

- 악기류 (피아노, 전자 피아노 등)

- 전기장판류 (전기장판, 옥장판, 온수 매트 등)

- 의료기기 (안마기, 찜질기 등)

- 기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제품류

 

* 수거 불가 품목에 대해서는 관할 주민센터 등 지자체 문의 후 배출해야 합니다.

 

폐가전-제품-수거-기준
수거-기준

무상 방문 수거 배출 예약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수거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총 4단계를 거쳐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예약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제공에 동의를 해야 합니다.

 

 

수거 품목과 기준을 숙지하셨다면 여러분이 직접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문의 사항이 있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1599-0903 콜센터로 전화를 해보세요.

 

무상-방문-수거-배출-예약-신청
방문-수거-신청

 

두 번째 단계에서는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고객 이름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주거에 대한 형태와 엘리베이터 유무 및 배출을 희망하는 일자와 메모를 입력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기본정보-입력
정보-입력

배출 품목 선택하기

세 번째 단계에서는 무상 방문 수거를 신청하고자 하는 배출 품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로 구분되어 있으며 품목을 선택 후 담기 버튼을 클릭할 수 있으며 수량도 선택 가능합니다.

 

배출품목-선택

예약 등록하기

마지막 네 번째 단계에서는 입력하고 선택했던 기본 정보와 배출 품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이전 단계로 이동해서 수정할 수 있으며 정확하다면 예약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폐가전제품 배출예약시스템

 

예약-등록-완료
예약완료

 

지금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예약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든 제품에 대해 수거를 해가는 것이 아니며 수거 기준과 품목이 정해져 있으니 잘 확인 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경제 활력자금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수령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서울 경제 활력자금 추가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울 소상공인 서울경제 활력자금 지원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mintfin.tistory.com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휴가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 때문에 많은 부분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만약 무급으로 가족 돌봄 휴가를 사용하셨다면 가족돌봄비용 휴가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mintfin.tistory.com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 보기 구인구직 사이트

벼룩시장 종이신문 벼룩시장 신문을 보면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지역별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고 계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는 간편하게 집에서 핸드폰 또는 컴퓨터를 사용하여 벼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