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해피콘 가맹점 사용처 및 유효기간과 환불 사용법

by 민트핀 2020. 10. 30.

해피콘 바로가기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선물 받거나 누군가에게 선물을 해주신 적이 있나요? 저는 가까운 지인이 생일이거나 또는 설날이나 추석이면 가깝게 지내는 친척에게 해피콘 쿠폰을 선물하는데요.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처음 받아보시는 분들이면 이 쿠폰 사용처가 어딘지 가맹점이 어디인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사용처를 잘 몰라서 쿠폰을 계속 가지고 있다가 시간이 지나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해피콘 사용처 및 환불 내용과 유효기간에 대해 알 수 있는 사용방법과 해피포인트 앱을 통한 온라인 배달 주문 방법 까지 모두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해피콘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목차

     


    해피콘 바로가기해피콘 바로가기


    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사용처를 보기 위해서는 해피콘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피콘 사이트에서 브랜드샵 메뉴를 클릭 후 오른쪽 하단의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처를 볼 수 있습니다.



    해피콘 사용처 즉, 가맹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리크로아상,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빛은, 쉑쉑버거, 패션5, 잠바주스, 커피앳웍스, 리나스, 라뜰리에, 라그릴리아, 베라피자, T2 외식 통합모바일 상품권, starEAT, SPC 모바일 상품권 이렇게 18개의 사용처가 존재하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해피콘 사용처 접속하기해피콘 사용처


    해피콘 선물하기

    해피콘 쿠폰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브랜드샵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확인했다면 여기서 선물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클릭합니다.

    저는 던킨도너츠의 핫 아메리카노 2잔과 도너츠 6개 상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해 로그인 후 결제를 진행한 다음 상대방의 핸드폰에 문자로 선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해피콘 선물하기해피콘 선물하기


    해피콘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해피콘 모바일상품권을 문자로 받았다면 사용처에 직접 방문해서 MMS로 받은 문자 메시지를 보여준 후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해피포인트 앱을 사용해서 배달 주문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앱을 통한 사용방법은 아래 내용을 통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피콘 유효기간

    별도의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물품제공형 쿠폰은 3개월이며 금액형은 1년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유효기간 내에 쿠폰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유효기간을 연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만료 30일 전부터 기간연장이 가능하며 만약, 유효기간이 만료되었다면 기간 연장을 할 수 없으니 환불을 해야 됩니다. 만료 시 결제금액의 90% 환불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만료가 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피콘 환불

    사용기간 내에 사용을 하지 못한 모바일상품권은 발행일로 부터 5년 동안 환불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결제금액의 90%만 환불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선물해준 지인을 위해서라도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환불 가능 금액은 조건 별로 아래와 같습니다.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이내 경우
    1.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어요.
    2. 최종 수신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어요.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후부터 30일까지 경우
    1.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어요.
    2.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환불 받을 수 있어요.
    • 최초 유효기간 경과 1년 30일 이후 경우
    1.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물품교환형) 구매가액의 90%를 해피포인트로 환불 받을 수 있어요.
    2. 구매자는 수신받은 해피콘(금액형) 잔액(구매액을 기준으로 사용비율에 따라 계산하여 남은 비율의 금액)의 90%를 해피포인트로 환불 받을 수 있어요.


    해피콘 사용방법 환불, 유효기간 내용해피콘 사용방법


    해피오더 앱 설치

    핸드폰에 해피포인트 또는 해피오더 앱을 설치하면 배달 주문을 하거나 매장에 픽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예약을 해서 미리 주문한 제품을 배달 또는 픽업으로 받아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해피콘을 자주 사용하거나 또는 해피포인트 적립을 통한 상품을 구매하신다면 이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에 직접 방문을 하지 않고 배달 주문을 해서 편리하게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여러분이 사용하는 핸드폰인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에 해피오더 라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야됩니다.



    해피오더 앱 설치 하기해피오더 앱 설치


    해피오더 브랜드 선택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인 가맹점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이 받은 해피콘 모바일 상품권이나 적립해서 모은 해피포인트를 통해 앱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피오더 브랜드 선택해피오더 브랜드 선택


    해피오더 로그인

    상품 주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로그인을 하거나 또는 아이디가 없다면 이번 기회에 회원가입을 해서 로그인을 진행 하면 됩니다. 또는 비회원 주문도 가능하구요.


    해피오더 로그인해피오더 로그인


    해피오더 주문 방식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이제 주문을 하기 위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방식에는 총 3가지가 존재합니다. 바로배달, 바로픽업, 예약하기 이렇게 세 가지 방식이 있으며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해피오더 주문 방식 선택하기해피오더 주문 방식


    주문 상품 선택

    저는 파리바게트 사용처를 선택했구요. 이제 내 위치와 가까운 매장을 확인 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리바게트에서 판매중인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자이언트 펭수 케이크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주문 상품 선택주문 상품 선택


    해피콘 상품권 코드 입력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결제하기 화면에서는 해피포인트를 사용하거나 또는 선물받은 해피콘 모바일상품권 코드를 입력해서 쿠폰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선물받은 해피콘을 사용하기 위해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해피오더 어플을 잘 활용하면 배달을 통해 주문해서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피콘 상품권 코드 입력해피콘 상품권 코드 입력


    마무리

    사용처가 다양한 해피콘 모바일 쿠폰을 가까운 지인에게 선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쿠폰을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뻐할 것입니다. 선물을 받은 분들이라면 위 내용을 잘 확인해서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사용처에 방문해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해피오더 앱을 통해 배달로 주문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참고 글


    꿈자람카드 잔액조회 사용처


    이니시스 결제내역 조회 사이트 접속해서 확인 방법


    대구행복페이 사용처 찾는 방법 및 혜택과 IM샵 앱 이용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