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여 지방세완납증명서 조회 및 무료 발급 방법

by 민트핀 2020. 10. 26.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

은행 업무나 신용과 관련된 업무를 처리하거나 지방자치단체에 내가 납부를 해야 되는 세금이 있는지를 확인하기 기 위해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 및 출력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부24를 통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참 다양하게 사용이 되는데요. 은행 대출 업무에 사용을 하거나 영업신고 또는 중고차를 거래하는 등의 용도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출용도로 필요하다면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발급을 받아 출력하면 됩니다.

목차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하기


    정부24 바로가기

    지방세 납세증명 문서는 정부24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무료로 발급하여 PC와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통해 출력해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요구하는 필요한 곳에 제출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구청을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 것도 가능하지만 정부24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굳이 방문하지 않고 PC 환경을 통해서 수수료 없이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필요하다면 정부24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아래 처럼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 항목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접속정부24 바로가기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하기

    이제 인터넷을 통해 발급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없으며 공인인증서 또는 본인인증을 위한 수단을 통해 로그인 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처리시간은 근무시간 내 3시간 안에 즉시 처리가 진행되어 발급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구청에 방문해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본인이 신청한다면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이 꼭 필요합니다. 만약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사본,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서류가 필요하구요. 인터넷을 잘 다루지 못하는 경우 방문신청이 편할 수 있으나 인터넷을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하기지방세 납세증명 신청하기


    정부24 로그인

    정부24 사이트를 통해서 문서들을 발급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본인임을 인증할 수 있는 수단을 통해 로그인을 해야 됩니다. 저는 옛날부터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 이러한 관공서 사이트에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정부24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지방세 완납증명서 문서를 발급 및 출력하기 위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였습니다.

    정부24 사이트 공인인증서 로그인정부24 로그인


    지방세납세증명신청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납세의무자로서 신청서를 작성해야 됩니다. 나의 성명과 생년월일은 이미 입력이 되어 있구요. 주소와 전화번호 입력 및 증명서 사용목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목적에는 대금 수령, 해외이주, 부동산 신탁등기,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확인을 위한 용도이므로 그 밖의 목적을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으로 선택이 되어 있을 것이구요. 발급부수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가 다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한 다음 하단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을 위한 내용 입력하기지방세납세증명신청


    서비스 신청내역

    자동으로 화면이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열릴 것이구요. 여기서 온라인 신청민원 메뉴를 통해서 내가 신청한 지방세납세증명에 대한 문서 처리상태를 확인 후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온라인 신청내역 민원 조회서비스 신청내역


    지방세 납세증명서 출력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했다면 아래처럼 지방세 납세증명(신청)서 문서가 열립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통해 지방세완납증명서 문서를 출력하여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문서 프린터로 출력하기지방세 납세증명서 출력


    정부24 앱 설치

    핸드폰을 사용하여 정부24 어플을 설치 후 실행하면 같은 방식으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대신 출력하여 제출하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단순히 미리보기 하는 조회용으로 사용해야 됩니다. 본인 확인 용도로 조회를 하고 싶으시다면 정부24 앱을 설치해서 무료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정부24 앱 설치 후 지방세완납증명서 미리보기 조회방법정부24 앱 설치


    마무리

    은행이나 필요한 업무에 제출을 위한 용도로 정부24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무료로 발급 받아 PC 환경과 연결된 프린터기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는 조회를 위한 용도로만 사용을 한다면 정부24 어플을 설치해서 미리보기 조회용도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면 신분증을 지참하여 집 근처 구청에 방문해서 발급 요청을 하여 제출용도의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