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4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민트핀 2021. 4. 7.

특고 프리랜서 대상에 해당하는 분들은 4차 재난지원금의 일종인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신청 기간 동안 놓치지 마시고 신청해서 50~10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으세요. 제가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에게 특고 프리랜서 4차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았던 기 수혜자 특고 프리랜서 분들은 3월 26일부터 3월 30일까지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었으며 신규 대상자분들은 4월 12일 9시부터 4월 21일 18시까지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 수혜자 신청 기간은 이미 지났기 때문에 4차 신규 신청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지원 대상

기존 1차, 2차,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지급을 받지 않았어야 하며 2020년 10월, 11월에 노무를 제공하고 소득이 발생해야 되는 특고 프리랜서라는 조건이 존재합니다. 또한 고용 보험에 가입되지 않았어야 합니다. 단, 2020년 10월부터 11월 중 고용보험 가입 기간이 20일 이하라면 예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특고의 의미는 계약의 형식과 상관없이 근로자와 비슷하게 노무를 하지만 근로기준법에는 적용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 프리랜서의 의미는 필요할 때마다 계약을 맺어 독자적으로 노무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고 프리랜서 예시

▶ 교육: 학습지 교사, 스포츠 강사, 방과 후 교사, 학원 및 교육연수기관 강사 등이 해당합니다.

 

▶ 서비스: 가사 및 육아 도우미, AS 기사, 정수기 방문 점검원, 수도 검침원, 가스 검침원, 전기 검침원, 대리운전 및 퀵서비스 기사, 골프장 캐디 등이 해당합니다.

 

▶ 운송: 구난차 기사, 레미콘 트럭 등의 지입 기사, 학원버스 운전기사 등의 기타 자동차 운전원 등이 해당합니다.

 

▶ 판매: 영업사원, 보험설계사, 텔레마케터, 방문판매원 등이 해당합니다.

 

▶ 여가: 방송작가, 사진작가, 연극배우, 관광 서비스 종사원 등이 해당합니다.

 

▶ 기타: 의류판매중간관리자, 심부름 기사, 목욕관리사, 애견미용사, 웨딩플래너 등이 해당합니다.

 

위 특고 프리랜서 예시에 없더라도 노무 제공 및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 미가입자라면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또한 산재보험 대상 14개 직종에 대해서는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다면 예외적으로 지원 대상에 포함됩니다.

 

화물자동차 운전사, 가전제품 설치기사, 보험설계사, 골프장 캐디, 학습지 교사, 대여제품 방문점검원, 건설기계 종사자, 택배기사, 퀵서비스 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방문 교사

 

대신 2021년 3월 26일 기준으로 국세청에 사업자로 등록이 되어 있다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플러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지원금액

4차 재난지원금인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신청 대상자는 10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과 현장에 방문해서 신청하는 2가지 방법이 존재하며 신청 기간이 다릅니다.

 

 

온라인 신청

- 2021년 4월 12일 9시부터 2021년 4월 21일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PC 환경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현장 신청

-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분증, 제출 서류를 지참하여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19 방역 차원으로 홀짝제 신청이 운영되니 참고하셔서 방문해야 합니다.

 

▶ 신청일 15일 목요일: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특고 프리랜서 신청 가능

▶ 신청일 16일 금요일: 출생연도 끝자리가 짝수인 특고 프리랜서 신청 가능

▶ 신청일 19일(월), 20일(화), 21일(수): 출생연도 끝자리 상관없이 특고 프리랜서 누구나 신청 가능

 

4차-재난지원금-특고-프리랜서-신청방법
특고-프리랜서-고용안정지원금

 

지금까지 4차 재난지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에 대한 지원 대상과 지원금액 그리고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온라인 신청은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택배 용어 택배 집하 간성상차 행낭포장 뜻 의미

인터넷을 통해 제품을 주문하면 집하 단계부터 시작해서 수취인에게 전달되는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택배 배송 조회를 해보면 행낭포장 간선상차 등의 용어를 볼 수 있는데요. 제가 택배 용

mintfin.tistory.com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전자본인확인서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본인서명사실확인서를 발급받으면 인감증명서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 땅, 자동차 등 재산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며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감도장을 들고 주민

mintfin.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업종별 지원금액 신청 지급 일정

빠르면 3월 말부터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시작되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분들뿐만 아니라 근로취약계층과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업종 및 대상별 지원금액과 지급 일정 내

mintfin.tistory.com

반응형

댓글